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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케터의 광고 털기·460·2024. 01. 04

과자 회사에서 과자 소리를 제거해준다고? 🔇

<도리토스>광고 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광고를 살펴볼 건데요, 바로 <도리토스 사일런트>의 광고입니다. 도리토스가 이번에는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를 들고 왔어요. 다름 아닌 '과자 씹는 소리를 제거해주는 앱' 입니다. 과자 회사가 과자 씹는 소리를 없애주다니! 신박하지 않나요 ❓


신박한 아이디어와 어우러지는 세련된 영상미의 <도리토스>의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출처 Doritos Slient


도리토스(Doritos)는 미국의 플리토-레이(Frito-Lay) 회사에서 생산하는 과자 브랜드입니다. 🥨 우리에게는 나쵸로 익숙할 것 같은데요! 처음에는 기본적인 맛으로 출시되었으나, 지금은 다양한 맛과 향이 추가되어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소비되며, 스낵이나 파티 음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

이번 광고의 핵심은 도리토스가 개발한 '사일런트 프로그램'입니다. 도리토스는 게임 중 과자를 먹을 때 바사삭 소리가 팀 챗에 있는 다른 유저들에게 방해가 된다는 불편 사항을 파악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스낵을 먹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소리를 제거해준다고 하네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도리토스는 약 5천가지의 스낵 소리를 AI에게 학습시켰다고 합니다. 🤖

단순히 과자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 도리토스가 어떻게 현대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일상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한가롭게 게임을 하고 있는 주인공. 🎮

책상에는 도리토스가 펼쳐져 있네요!

게임에 집중하며 도리토스를 한입 하는데.. 😶





바사삭! 과자 부서지는 소리가

🎤 마이크 🎤 를 타고..

⚡ 전파 ⚡ 를 타고..

👂 귀속 👂 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팀 챗을 하던 팀원의 귀속에 꽂혀 버린 소리!

팀원은 소리를 지르며 헤드셋을 벗어 던집니다.





불청객 때문일까요?

플레이 화면에 GAME OVER 🚫 라는 글자가 뜨고..

팀원과 주인공 모두 울상이 되고 맙니다. 😭

도리토스를 빤히 바라보는 주인공.

게임에서 패배한 이유를 찾은 것 같네요!





주인공은 좋은 생각이 떠오른 듯 키보드를 두들기고 도리토스 사일런트를 다운 받습니다! 👆

다운을 받고.. 스캔을 하고.. AI가 활성화 되는 화면이 뜨는데요!

그래픽이 아주 화려합니다. ✨

그래픽이 AI기술을 돋보이게 해주고 광고의 세련됨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기대에 부푼 표정의 주인공, 드디어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었네요!

떨리는 마음으로 도리토스를 하나 집어 먹어봅니다. 🧐





세계 최초 AI 증강 스낵

바사삭 소리를 죽여줍니다

스낵소리를 실시간으로 없애세요





과자 봉지가 사일런트 디자인의 봉지로 바뀌면서 도리토스의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게임은 즐기고 소리는 죽이세요 라는 멘트로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있네요! ❤️





마지막으로 게임을 즐기며 도리토스를 먹는 주인공과😋

편안하게 🎧 헤드셋 🎧 을 끼고 게임을 하는 팀원의 모습으로 광고가 마무리 됩니다.

훈훈한 결말이네요.🥰

이런 결말에 가장 큰 힘이 된 도리토스 사일런트!




도리토스 사일런트 다운 받고 싶은 마음이 드셨나요?

이번 에피소드는 간결한 스토리로 게이머들의 공감을 일으킨 것 같습니다. 주제인 게임과 AI 기술에 맞게 사이버틱한 그래픽과 영상미가 돋보인 것 같아요! 유튜브에 올라온 광고는 39초이고, 다른 플랫폼에는 숏폼 형식에 맞게 간결하게 편집 되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


게임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정말 공감 가능한 스토리였던 것 같네요!


타겟 층이 게임을 즐겨하는 MZ 젊은 세대죠. 🎮 모든 대중들이 공감하지는 못하더라도 주요 타겟 층의 충분한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실제로 도리토스가 미국, 중국, 인도, 영국 등 약 3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게임할 때 음성채팅을 하는 사람들은 과자를 먹으며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정작 상대방의 과자 먹는 소리는 거슬린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 도리토스는 사용자들의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덜 바삭한’ 과자를 출시하는 대신 소리에서 과자 씹는 소리만 제거하는 방법을 떠올린 것이죠!


✅ POINT. 고객들을 감동 시켜라!

과자의 씹는 소리를 같은 팀 유저가 들음으로서 구매 욕구를 자극 시킬 수도 있죠. 💰 소리를 키우거나 광고 팝업을 띄우는 식으로 영업을 할 수도 있었을 텐데, 소리를 제거하는 선택을 한 것으로 고객을 진정으로 위한다는 브랜드의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게다가 앱은 무료로 제공되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고, 이것이 도리토스의 매출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도리토스는 기존의 과자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서 혁신과 창의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이런 마케팅 전략은 특히 젊은 세대와 기술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수 있겠죠. 이 광고를 통해, 도리토스가 소비자의 요구와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하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려는 모습을 엿볼 수 있어요. 🔎




도리토스의 먹는 소리 제거 ai기능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다.

평소에 과자를 먹으면서 게임 하면서 눈치가 보였는데 이제 당당하게 먹을 수 있겠다.

광고가 너무 현실적이라 나를 보는 줄 알았다.

도리토스 진짜 대단하다.

댓글 반응도 긍정적이었는데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지만

외국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사소한 불편을 캐치해서 완벽한 변화를 이루어낸 도리토스의 아이디어! 💭

단순히 과자가 맛있다는 광고가 아닌,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브랜드와 제품에

좋은 이미지를 쌓아주는 것 같습니다. 🥰


도리토스의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 퍼낸도 커헤인은 “과거에는 식품을 어떻게 혁신할 것 인지에 대

해 생각했지만 이제 우리는 소비자가 어떤 경험을 하게 할 것 인지에 대해 생각한다” 고 말했다고

하네요!


댓글 반응까지 싹싹 털어본 <위픽의 광고 털기>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새롭고 신박한 아이디어들을 기대하며,

그럼 저도 이만 도리토스 사일러트 다운 받으러 가겠습니다! 🏃‍♂️ 🏃‍♂️ 💖



도리토스광고광고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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