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과 모임 참여 비용을 1만 원 할인받는 방법 🎫

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이트·1,170·2023. 11. 24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카카오(다음)편(2)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퍼몬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입니다^-^



지난 시간에 함께 알아봤던,

카카오(다음) 검색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디스플레이 광고인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카카오모먼트편📝





카카오(다음)광고(2) :: 카카오모먼트

출처 : 카카오모먼트 비즈니스 가이드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




1. 광고 기본 소개


카카오모먼트란?


<카카오모먼트 대시보드 |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메시지 광고 등을 누구나 직접 실행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모먼트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 국민이 항상 로그인 상태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


▪ 카카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타게팅 지원

-맞춤타겟, 데모그래픽, 상세 타겟 설정 등


▪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방문 극대화, 구매, 참여, 설치, 전환 유도, 조회 등


▪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사용

-이미지 소재, 동영상 소재, 메시지형 소재 등


그럼 이제 어떤 광고 상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러 가실까요~?🔊




2. 광고 노출 영역


1) 카카오 비즈보드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매일보는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의

메인 '친구' 탭 상단과 '채팅' 탭 상단에 배너형태로

위치하며 높은 노출수를 자랑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톡 내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더보기' 탭을 비롯하여 다양한 위치에서

이미지 소재로 노출됩니다.


3) 동영상광고



동영상 소재의 광고로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하며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채널 메시지




사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소재입니다.



더 자세한 노출 영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유형별 게재지면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3. 입찰 방식


카카오모먼트 광고 단가는 고정 단가가 아니며,

과금 방식 / 입찰가 / 광고 반응률 등 입찰에 참여하는 요소들이

실시간 계산되어 반영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입니다.


1) 자동입찰


광고그룹 일 예산 내에서 선택한 광고 효율을

최대한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선택사항으로 비용 목표 설정 옵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동 입찰과 비교하여,

경쟁 상황에서 시스템이 유동적으로 최적의 입찰가를 세팅하므로

수동입찰 대비 입찰 경쟁에서 유리하며,

입찰금액이 최적화되면서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2) 수동입찰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 당 과금 방식으로,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과금됩니다.




CPM (Cost Per Mill)

CPM은 1,000회 노출 당 과금방식으로, 노출이 발생할 때마다 과금됩니다.




CPV (Cost Per View)

CPV는 동영상 조회당 과금 방식으로, 동영상 조회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됩니다.





4. 광고 자산 관리 - 픽셀 & SDK 연동


카카오 픽셀 & SDK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전환추적 서비스입니다.

최적의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회원가입과 구매 등의

전환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 도구입니다.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카카오 픽셀 & SDK는 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그리고 카카오서비스와 연동하여,

설치 가이드에 정의된 사용자의 다양한

행태 정보를 파악하고

카카오모먼트와 키워드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5. 타겟 관리



카카오모먼트 내 '오디언스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맞춤타겟과 데모그래픽을 조합하여 오디언스를 만들고,

광고그룹 만들기/수정 시에 불러올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참고할 수 있는

캠페인 유형/목표에 따른 제공 데모그래픽 옵션입니다.







매일 흔하게 접하던 카카오 광고,

직접 실행하기에는 막상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젠 쉽게 카카오모먼트 광고도

도전해볼 수 있겠죠-?🙌✨


이상,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Annie였습니다😀


#광고대행사 #온라인광고대행사 #디지털광고대행사

#카카오광고 #카카오모먼트 #카카오배너광고 #카카오디스플레이

#카카오비즈보드 #카카오광고세팅 #카카오광고설정 #카카오톡광고




광고대행사 온라인광고대행사 카카오광고 카카오광고세팅 카카오광고설정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돌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OOD INFLUENCE

깊이있는 데이터 분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지아이코퍼레이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