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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548·2023. 03. 15

고객생애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은?

고객생애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마케팅: 고객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유치율과 유지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 개선: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입니다.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재매출 유도: 기존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여 추가 구매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고객생애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 참여 캠페인: 고객을 참여시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수집하고, 이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고객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 고객별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구매 패턴과 선호도 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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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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