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존경받는 CEO 3년 연속 선정, 올리브영 1위 크림 닥터지 리더가 전합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534·2023. 03. 15

고객생애가치 증가를 위해 CRM 마케팅만 하면 될까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전략 중 하나는 CRM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은 기존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강화하며, 그들의 구매 활동을 분석하여 개인별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

하지만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전략은 

CRM 마케팅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제품 혁신(Product Innovation),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업이 자신의 비즈니스와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선택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CRM고객생애가치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