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811·2023. 03. 15

고객생애가치 증가를 위해 CRM 마케팅만 하면 될까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전략 중 하나는 CRM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은 기존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강화하며, 그들의 구매 활동을 분석하여 개인별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

하지만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전략은 

CRM 마케팅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제품 혁신(Product Innovation),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업이 자신의 비즈니스와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선택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CRM고객생애가치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