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브랜딩 전략 (틈새 속에서 발견하는 나의 무기)

위픽의 찐마케'팁'💡·754·2023. 01. 25

더 나은 버튼 디자인 하기

버튼을 버튼답게!


버튼에는 여러 중요한 행동들이 있습니다. 구매, 다운로드, 전송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버튼은 버튼처럼 보여야 하고, 눈에 띄도록 디자인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더 나은 버튼을 디자인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더 나은 버튼을 디자인 하는 법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버튼을 버튼처럼 만들기

우리는 행동과 관련된 모양과 형태에 익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튼은 버튼처럼 보일 때가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직사각형 (둥근 직사각형)이 버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2. 버튼을 분석하기

중요한 버튼은 아이콘과도 잘 작동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산’이라는 단어는 장바구니 아이콘으로 빠르게 알 수 있지만, ‘계산’이라는 단어 없이 아이콘만 있는 경우는 빠르게 알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3. 적당한 크기를 설정하기

웹과 모바일 버튼은 모두 최소 크기를 가져야 합니다. 버튼이 너무 작으면 클릭이 어렵고, 사용자가 앱을 제거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장치의 요소를 44X44 픽셀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라벨을 중앙에 오게 하기

간격이 일정하지 않은 버튼은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자입니다. 버튼이 수평, 수직으로 모두 중심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확실해야 할 경우라면, 가이드를 작성해주세요.

2. 아이콘 정렬하기

버튼 코너 크기에 맞는 높이의 원 또는 정사각형을 만드세요. 그 안에 아이콘을 넣을 또 다른 모양의 도형을 만드는데 그 모양은 텍스트 높이와 같은 크기의 모양이어야 합니다. 그 후 생기는 작은 공간에 아이콘을 배치해주세요.

3. 모서리와 균형 맞추기

둥근 모서리 버튼을 사용할 때는 화면의 모서리와 동일한 비율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 비율이 다를 경우 여백의 불균형이 생기게 되어요.

마케터마케팅브랜딩버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마공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위픽코퍼레이션
당신의 집요한 마켓 러닝메이트, 위픽 wepick
마케터들의 데뷔-성장-성공까지 함께하는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픽wepick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