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681·2021. 04. 19

2021년 1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2021년 1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에이스카운터 모바일웹 사이트의 트래픽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1분기 모바일 트래픽 운영체제(OS) 분석 결과, '안드로이드(Android)'가 지난 분기 대비 -0.92%P 감소한 66.5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 4분기보다 0.93%P 증가하면서 32.85%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의 버전별 유입을 살펴보면, Android 10이 -17.11%P가 감소한 49.92%의 비율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뒤를 이어 삼성이 Android 11 업데이트를 하면서 4분기 1% 이하의 점유율이 1분기에 23.07%의 비율로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습니다.


Android 9(파이)는 4분기 대비 -3.47%P 감소한 16.83%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Android 11 공개 및 업데이트가 되면서 2분기에는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 브라우저(Browser) 분석 결과에서는, 구글의 'chrome' 사용 유입률이 0.42%P 증가한 47.12%로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네이버의 'Whale'이 -1.36%P 감소한 19.52%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Apple의 'Safari'는 4분기 대비 -0.08%P 감소한 16.83%, Firefox와 Internet Explorer는 0.2% 미만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Edge'가 20년 4분기에 처음 순위권에 올라왔으나, 점유율이 1분기에도 낮게 나타났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의 비율이 69.82%로 1위를 차지하였고, iOS의 경우 Safari의 비율이 54.33%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c 운영체제에서는 Safari의 비율이 95.48%로 높은 추이를 보였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이 68.58%, IE가 12.14%의 비율을 보였습니다.


제조사별 모바일 트래픽을 살펴보면 '삼성전자(Samsung)'가 58.58%로 1위를, 애플이 33.33%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LG 전자의 경우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함에 따라 점차 그 점유율이 더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조사 1위인 '삼성전자'의 국내 모바일 단말기 유입률 분석 시 1위로 갤럭시 노트9이, 2위는 갤럭시 s10이 차지하였습니다.


모바일 화면 해상도의 경우 375*812가 12.43%로 1위를 차지하였고 412*869가 10.99% 2위를 유지하였습니다.


1. 분석기간: 2021년 01월~03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모바일 방문 데이터) 





업무에 필요한 트렌드 데이터·트렌드 리포트

찾지 말고 받아보세요.

 Dighty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라에몽동동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NHN ACE의 다이티(Dighty)는 데이터 속에서 잠재 고객을 발견하고,
데이터를 활용 가능하도록 방향을 제시합니다.

• Dighty: https://dighty.com
• Data market: https://market.dighty.com
• Blog: https://blog.naver.com/amazingsoft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nhnace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