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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657·2021. 04. 19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전체 상품 중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 4분기보다 -10.58%P 감소한 45.19%를 기록하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4분기에 비해 4.70%P 증가하여 22.82%를 기록했고, 지난 20년 2~4분기 동안 20%를 넘지 못했지만 2021년에 들어서면서 점유율 20%를 넘기며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지난 분기보다 5.13%P 증가한 17.0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PC 상품의 소재 템플릿과 소재 유형이 변경되었는데, 이후 방문 유입률이 상당히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상품은 -0.97%P 감소한 6.8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1.96%P 증가하며 6.3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상위 5개 검색광고 상품 평균 Mobile 비중이 73.27%, 평균 PC 비중이 26.73%로 나타났으며, 지난 4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1.93%P 더 증가했습니다. 


[2021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1년 1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위에는 2021년 1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1위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집계한 자료입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1.10%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88.97%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하고 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1년 01월~03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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