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 공식 파트너사 주식회사 바름입니다.
일전에 바름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어느 인하우스 마케터의 고충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UAC 광고를 혼자 집행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던 그는, 목표인 회원가입 비용이 너무 높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해당 사례와 함께 구글 UAC의 기본적인 사항부터 자주 겪는 실수, 그리고 전환을 높이기 위해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하우스 마케터 A님의 고민..
"현재 IT회사에서 일하면서 UAC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1인당 가입 비용을 KPI로 설정하였는데, 이 비용이 5000원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효율을 잡을 수 있을까요?"
A님은 구글 UAC(Universal App Campaign)을 이용해 앱 설치 광고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유튜브, 텍스트, 배너 등 다양한 광고 소재를 이용하여 광고를 세팅하였고 일예산도 10만원 가량 설정하였죠. 그러나 처음에는 좋아지는가 싶던 광고 효율이 점차 둔화되고, KPI인 1인당 회원가입 비용은 5천원까지 형성되고 있었습니다.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요?
A의 경우에도, 사용 중인 이미지와 컨텐츠 등이 앱과 관련이 없는 단순 낚시성 소재가 다수였습니다. 회원가입이라는 전환액션을 목표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단순 유입을 위한 캠페인만 진행하다 보니, 일인당 회원가입 비용이 증가하는 것른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릅니다. 처음에는 유입이 다소 적더라도, 소재와 서비스의 맥락을 고려하여 일관된 메세지를 소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들 유입에 구글 머신이 자동으로 최적화될 테니 말이죠.
오늘은 인하우스 마케터 A의 사례를 빌려 구글 UAC광고를 제대로 집행하기 위한 몇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회사 바름은 구글 공식 파트너로서 구글 UAC광고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비롯하여 GDN, 유튜브, 검색 등 구글 광고 전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