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에이스카운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2,165·2020. 10. 16

2020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0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3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0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지난 분기 대비 1.34%P 증가한 68.99%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2019년 4분기부터 검색엔진 점유율이 70% 이하로 점유율을 유지 중에 있으며,
2분기 대비 점차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습니다.
네이버에 방문한 디바이스의 비중을 살펴보면 PC의 비중이 처음으로
37.5%로 감소한 모습을 보였고, Mobile 비중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글'은 2분기 대비 근소하나 -0.78%P 감소한 21.48%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1분기부터 지속해서 20% 이상의 유입 점유율을 보이며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PC의 비중이 51.05%를 보이며, Mobile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2분기 동일하게 7.57%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83%로 감소하여 처음으로 1% 이하의 비중을 보였습니다. 
'네이트(Nate)'는 지난 분기와 동일하게 0.32%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1. 분석기간: 2020년 07~09
2. 분석대상에이스카운터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에 검색엔진을 통해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네이버다음구글네이트기타(야후바이두...)

검색엔진 유입률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구글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지난 2020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이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2020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바로가기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인사이트 콘텐츠를 보고 싶으신가요?

다이티 데이터 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인사이트리포트인사이트마케팅데이터데이터분석업종NHN에이스카운터데이터지식NHNACE로그분석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jaylee21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