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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카운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2,644·2020. 10. 16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가 꾸준히 상승세를 그리며 지난 2분기보다 1.57%P 증가한
54.54%를 기록하여 검색광고 상품에서 지속해서 1위를 차지하며 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의 경우 2020년 2분기에 이어 계속 감소세를 보이며,
-0.90%P 감소한 18.00%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20년 1분기에 20% 비율을 보였던 구글애즈는 3분기까지 오면서 계속 하락세를 보입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지난 분기보다 -0.79%P 감소한 10.67%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고, '카카오 키워드광고' 역시 -0.49%P 감소한 8.10%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94%P 증가하며 6.53%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상위 5개 검색광고 상품 모두 Mobile 비중이 높은 편인데, 특히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의 경우 PC의
비중이 2분기 대비 -10.12%P 감소하여 최근 1년간 처음으로 30%대의 비중으로 감소했습니다. 

[2020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0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위에는 2020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1위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집계한 자료입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5.89%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90.65%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을 많이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분석기간: 2020년 07~09
2. 분석대상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지난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이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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