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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1,548·2020. 10. 07

UAC광고, 왜 해야 하나요?

개인화된 유저 관심사에 따라 세분화된 타깃 광고를 진행해보자

안녕하십니까 구글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불과 1,2년전만 하더라도 앱하면 포털앱, 게임앱이 중심에 있었지만 이제는 뷰티, 의류, 인테리어,생활, 건강 업종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앱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발자가 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들던 시대에서 이제는 모바일 사이트를 그대로 앱을 만들 수 있게금 편리하게 다가오면서 많은 업체에서 앱을 만들고 있죠.


“많은 업체에서 앱을 만들고 설치를 하게금 유도하는데 이유가 따로 있나요?”


“업체, 업종의 특성상 앱을 꼭 필요로 하는 군이 있지만 꼭 필요해 보이지 않는 업체도 앱을 만는 것 같아요. 이유가 있나요?”


저희 바름에서 디지털마케팅 미팅을 하게되면 업체측 단골질문이 바로 앱관련 질문이죠. 앱을 만들고 그것을 활용하려는 이유는 바로 앱고객은 우리 업체의 고유고객을 확보하려는 이유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 네이버, 다음으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수백, 수천개의 업체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우리 업체를 선택하는건 정말 하늘의 별따기 일수 있죠.(물론 검색광고나 여러가지 형태의 광고를 사용할 경우에는 선택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선택이 된다고 하더라도 그 고객이 웹사이트에 들어와 우리가 원하는 구매나 이벤트 행동을 할 확률은 더 낮죠. 



하지만 우리가 앱을 사용하고 앱설치까지 유도했다면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기까지 굉장히 짧은 시간 내에 진행이 가능하죠. 또한 앱설치 이후 회원가입을 통해 고객 DB는 물론 푸시 메시지를 통해 우리가 진행하는 이벤트나 고객들의 특성에 맞춰 메시지를 보낼 수 있죠. 이 모든 것이 광고 비용이 따로 없이 진행이되고 고유고객,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앱을 선택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을 설치하게금 유도하는 광고가 바로 구글의 UAC광고입니다.


UAC광고는 영상, 이미지, 텍스트 각각의 소재를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때에 따라 영상+텍스트, 이미지+텍스트, 영상+이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구글 플랫폼 내의 모든 곳에서 노출이 가능한 장점이 있죠. 특히 구글플레이 노출과 더불어 유튜브 영역에서 영상광고 외에 콘텐츠를 보는 도중 하단 배너 또는 사이드 배너 등에 노출될 수 있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희 바름을 통해 UAC광고에 대한 대표적인 질문들을 Q&A형태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Q1. 구글 UAC광고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A1.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에서 노출됩니다. 모든 구글 네트워크상에 앱 광고가 노출되며 iOS의 경우 구글 앱, 유튜브, Ad Mob, mGDN을 통해 앱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 내 광고 지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2. 구글 UAC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하나요?


A2.광고 소재에 적용하기 위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Q3. 구글 UAC광고 전략 구성이 어렵습니다.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A3. 바름은 구글 광고 집행을 위한 광고 시스템 세팅, 구글 마케팅 플랫폼 연동을 통한 다양한 잠재 고객 데이터를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광고 형태를 분석하여 집행 중인 광고에 즉각적으로 반영합니다. 구글 광고 최적화를 매 순간마다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여 효율적인 광고가 진행됩니다.



Q4. UAC광고의 경우 나라에서 지원금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바름에서는 어떤식으로 진행가능하시나요?


A4. UAC광고의 경우 지원금을 받아서 진행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앱관련 사업의 경우 500~3000만원 수준까지도 많이 받아서 진행하시는데요. 저희 바름의 경우 다수 업체를 경험하면서 청구발행, 세금계산서, 계약서 작성, 과업지시서, 결과보고서 전달까지 모든 절차를 체계적이고 깔끔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Q5. UAC광고로 문의드리지만 다른 구글광고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하면 추가적인 제안 주시나요?


A5. 물론입니다. 저희 바름은 구글공식파트너사로 UAC광고뿐만 아니라 유튜브, GDN, 검색광고, 구글쇼핑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UAC광고의 경우 텍스트, 이미지, 영상 모든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서 원하시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금 오히려 역제안 형태를 많이 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 바름과 함께 UAC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UAC광고를 집행했던 업체들의 대한 얘기를 좀 더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름구글공식파트너디지털마케팅데이터분석마케팅온라인광고쇼핑몰마케팅구글광고앱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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