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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성의 마케팅 Talk Talk·7,779·2011. 02. 18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문제 해결 방법 9

구매율을 높이는 방법 1 

 

현재 광고 예산 400만원으로 월 2만명의 방문객을 유입시켜 월 1천만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 광고주 아이보스씨. 이대로는 광고 비용이 매출의 40%나 차지하게 되어 적자 운영이 불가피한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현재의 광고 예산 400만원으로 최소한 매출이 2천만원은 나와줘야 한다는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방문객의 수는 월 4만명. 그렇다면 광고비를 늘리지 않고 현 상태로 유지한 채 (유효한) 방문객을 무려 두 배나 이끌어 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광고주 아이보스는 위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는 4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고, 그 중 먼저 객단가를 상승시키는 방법(방법1, 방법2, 방법3, 방법4, 방법5)을 고민해보았습니다. 객단가를 만약 10% 정도만이라도 상승시키는 데 성공한다면 부족한 방문자의 수가 20,000명에서 16,364명으로 줄어듭니다. 

 

아이보스는 '인터넷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는 4가지 방법'중에서 그 다음으로 '구매율 높이기'를 생각해봅니다. 

 

구매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그 과정에 따라 크게 세 단계로 분류해보겠습니다.

 

첫째, 광고를 최적화한다.

 

웹사이트에 유입되기 전에 광고 자체를 최적화합니다.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여 효과가 있는 광고는 살리고 성과가 떨어지는 광고는 정리하는 등의 일을 합니다. 

 

둘째, 웹사이트를 최적화한다.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유입이 되면, 랜딩페이지에서부터 광고주가 원하는 페이지로 도달하는 데 있어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이 과정을 최적화하는 일을 합니다. 

 

셋째, 서비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의 구매를 독려하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일을 합니다. 

 

이에 대해 광고 최적화의 업무부터 한 가지씩 단계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 회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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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성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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