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인하우스 관점 에서의 마케팅·2,588·2020. 05. 17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하는법

우리는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

많은 지식을 공부하기 위해 애를 씁니다.


그런데 많은 지식을 배워도

마케팅이 잘안되는 분들이 있고 

별 지식이 없는데도 크게 성공하는 분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마케팅을 잘하는것은 단순히 지식을 잘 아는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사고하고 자연스럽게 행동하는것


"자연스럽게" 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마치 운동선수가 자연스럽게 공을 던지는 것처럼 말이죠  


장사 잘하고 잘되는 자영업자 사장님들을 보면 항상 웃고 친절하고 

가게를 깨끗이 하려고 애쓰고 , 메뉴가 가성비 대비 좋나 안좋나 신경을 쓰고 

그런 것들이 몸에 배여 있는거 같습니다. 


그들의 모든 행동은 자연스럽습니다.

몸에 배여있기 때문이죠 


우리가 생활하면서 별 불만없이 스치고 지나가는 왠만한 가게들은 거의 다 친절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그것은 당연해서 잘 느껴지지 않을뿐이지요

가게를 나오는 순간 그 친절을 잊어 버릴 뿐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바쁜 사람들이니까요 


고객의 입장에서 보았을때 

작은 불친절이나 작은 지저분함이 발견되었을때 

그것은 굉장히 크게 불편한 기억으로 다가옵니다.


여러분이 어디가서 불친절한 태도의 점원을 만났다고 생각해보세요 

엄청나게 불쾌한 기분이 들고 다시는 그 가게에 가고싶지 않은 생각이 들것입니다.


즉 친절하고 , 잘하는것은 항상 당연하고 그 순간에만 즐겁게 느껴지고 

돌아서면 쉽게 잊혀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불쾌하고 불만족 스러운 것은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기억이 오래남으며 소문이 빨리 퍼집니다

 

한국 사람들 성격이 까다로워서 그런게 아니라 

인간이라는 존재의 특성이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그래서

장사나 사업이라는것이 어려운것입니다.


즉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친절하다고 느껴지는 가게의 사장님의 태도나

굉장히 깨끗하다고 느껴지는 가게의 분위기나 

굉장히 인상깊게 느껴지는 사람의 행동이 있다면 


그것은 엄청난 경지에 다다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을 기분날때만 잘할려고 하는게 아니라

아주 자연스럽게 몸에 밴 습관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의 그런 습관을 배우는것이 어쩌면 머리속에 많은 지식을 

더 많이 집어넣는것 보다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자극적인 책이나 유투브 컨텐츠 같은곳에서

잘 표현된 컨텐츠 같은것에서 자꾸 답을 찾으려고 하는때가 있습니다


물론 마케팅에서 잘 표현하고 잘 연출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잘 표현한다는것도 결코 쉽지 않습니다.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재능이고 요소입니다.


저는 마케팅과 사업에서 성공하는것과 돈버는것이 같이 따라다는줄 알았습니다

참 세상을 모르는 바보같은 수준에 머물러 있었던 것이죠 


그중에서도

제일 바보같은 생각이

마케팅 지식을 많이 알면 

마케팅도 잘하게 되겠지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마케팅 지식을 많이 아는것


이것은 어떤 목적을 이루는데 

필요조건 이나 충분조건은 될수 있어도 

필요충분 조건은 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잘하는것처럼 표현된 것들,

즉 자극적인 책이나 동영상에서 그럴듯한 방법을 찾는것 보다 


우리가 자주가는 우리가 단골이되는

사장님의 태도나 행동들  가게의 분위기 이런것 들에게서

어떤 부분에서는 진짜 더 수준높은 경지의 마케팅을

배울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어쨌든

제글이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표현" 했는지 모르겠네요


결국 글을 써보니


잘 전달하고 표현하는것도  중요하긴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그안에 진실이 있어야 겠지요 


ps.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은 제가 자료가 정리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둥근달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Jazzy
인하우스경험
대행경험. 실행경험 을 모두 가지고 있는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 , 매출 , 디자인 과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계를 고민합니다
2013 신세계몰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매니저
2014 AK몰 선정 입접업체 최우수 브랜드 매니저"
여러분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드립니다

댓글 2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