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몰 운영자의 정보 지침서·530·2019. 08. 05

구글쇼핑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4 - merchant center

제품피드를 스프레드시트로 등록합니다.

이번칼럼을 통해서는 구글쇼핑> 제품피드 등록 관련내용을 중점적으로 알려드리고자합니다.


머천트 센터를 로그인하시면, 홈> 쇼핑광고 (이전에 제품등록한 등록한 피드), 실적 (쇼핑광고 제품 클릭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피드

피드는 판매자의 제품, 콘텐츠를 설명해주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템플릿에서 새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생성하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며, 제품의 가격이나 재고의 변동상황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바로 수정하여 자동적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 광고를 만들기 위한 스프레드 시트 사용법을 간단하게 안내드립니다.

[ID, 제목, 설명, 링크. 상태, 가격, 재고수량, 이미지링크, gtin, mpn, 상표, google 상품카테고리]


- * ID : 제품마다 고유한 값을 사용합니다.

- * 제목 : 제품이름을 입력합니다. 쇼핑몰 사이트에서 노출되고 있는 제목을

             입력하며, 노출하고 싶은 단어또한 함께 기입합니다.

- * 설명 : 제품에 대한 추가설명을 입력합니다.

- * 링크 : 제품으로 방문되는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 * 가격 : 제품가격과 통화를 쇼핑몰의 가격과 일치하도록 입력합니다.

             대한민국 판매기준이라면, KRW로 표기하며, 제품 금액 숫자끝에.00을

             기입합니다. (금액 중간에,는 표기하지 않습니다.) 예) 45000.00 KRW 

- * 이미지링크 : 이미지 주소복사를 복사하여 입력합니다.

- 상표 : 브랜드 이름 입력합니다.




이 외, 상태, 재고수량, 구글 상품 카테고리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부가기능> google merchant center]로 피드등록 시 드롭다운 버튼을 통해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 * 상태 : 신상품, 비품, 중고을 선택합니다.

- * 재고수량 : 주문가능한, 재고있음, 한정수량, 재고없음, 선주문을 선택합니다.

- * Google 상품카테고리 : 5000여개중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 선택합니다.



스프레드 시트에서 부가기능을 사용하시면, 오류 부분을 빠르게 확인/검증하여 수정할 수 있으며, 데이터 유효성 검사가 가능합니다.

- 데이터 처리 오류 및 경고 검토

- 판매자 센터에 피드 업로드

- 판매자 센터 처리 결과 검토



5000개가 넘는 카테고리 중 판매자의 판매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피드가 정상 업로드 된 부분은 제품> 피드> 처리에서 확인가능하며, 해당부분이 문제없이 완료된다면 피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상으로 제품피드를 스프레드시트로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구글쇼핑은 이처럼 쇼핑몰 홈페이지와 피드간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활성화됩니다.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쇼핑광고를 진행해보니

타 광고보다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집행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따로 입찰을 받아 키워드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되며, 광고셋팅에 대한 공수를 상품 페이지에 더 쏟을 수 있어서 구글쇼핑광고 진행을 원하셨던 광고주분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편이었습니다.


상품 피드 등록 후에도 구글쇼핑 노출시 등록해야 하는 부분은 다음 칼럼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월화수목금금금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토끼
반응형 홈페이지/쇼핑몰 빌더 솔루션
두부플러스(DUBU+)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솔루션 기능/운영 정보를 전달합니다.

Homepage : http://kr.dubuplus.com/
Reseller : http://reseller-info.dubuplus.com/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