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몰 운영자의 정보 지침서·446·2019. 08. 01

구글쇼핑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3

피드의 제품 진단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전 [구글쇼핑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2]의머천트센터에서 비지니스정보까지 완료했다면, 이제는 상품피드를 업로드해야합니다.


상품피드를 완료하면 쇼핑광고를 진행할 준비까지는 완료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록된 상품피드는 구글에서 진단 후 상품이 활성 만료임박 대기 비승인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그림은 2019년 7월 26일 기준으로 피드에 제출한 143개의 상품이 100% 활성상품이라는 안내입니다.


 


- 활성 상품> 상품등록시 완전히 승인된 정상적인 상품이 등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제품 재고, 외 배송상태까지 모든 상태가 정상적일 경우입니다.


- 만료임박 상품> 상품에 설정한 만료일이 다가올 때 해당 그래프가 노출됩니다. 상품이 3일 내 만료되면 더 이상 결과값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대기중인 상품> 대기중일 시에는 구글측에서 상품에 대한 검수/검토 진행중을 의미합니다.

쇼핑광고는 영업일기준 3일정도 검수일자가 소요되며, 

대기가 너무 오래 길거나 대기중에 변경하라는 사항을 놓친다면 계정정지가 걸릴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비승인상품> 업로드한 상품이 정책위반되었거나 준수하지 않았거나, 수정후 반영하지 않았을 경우 비승인으로 표기됩니다.


만약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피드에 문제가 있거나, 계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진단> 문제되는 부분에  표시가 뜹니다.


아래 화면은 비승인 -> 대기-> 활성->비승인-> 활성이 반복되었던 그래프이며, 캡쳐할 당시는 활성화 된 이후라 상품 / 피드문제 / 계정문제에 결과없음이나 문제없음으로 뜨지만 앞에 그래프에서 빨강색으로 표기된 부분에서 문제에 대한 사유가 보여집니다.


이부분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시면, 재검수 후 활성화가 됩니다.



GMC 제품>  진단 중 상품문제 화면

활성화 / 비대기중 / 비승인 등의 일자를 그래프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영향을 받은 상품이나 문제에 대한 짤막한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MC 제품>  진단 중 피드문제 / 계정문제가 발생 시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제품> 진단 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피드가 활성화 되기까지는 정상적인 피드 등록이 필요하며, 이부분은 다음 칼럼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이후에도 구글쇼핑 등록을 위한 내용을 차근차근 정리해보도록 하겠으며,
쇼핑몰 홍보, 광고를 진행하시는 운영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게흐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토끼
반응형 홈페이지/쇼핑몰 빌더 솔루션
두부플러스(DUBU+)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솔루션 기능/운영 정보를 전달합니다.

Homepage : http://kr.dubuplus.com/
Reseller : http://reseller-info.dubuplus.com/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