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몰 운영자의 정보 지침서·348·2019. 08. 07

구글 쇼핑광고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5 - merchant center

배송과 통화설정 부분입니다.

쇼핑 광고에서는 상품피드 등록 이후 살펴보아야 할 부분이 배송/ 통화 / 제품 진단 확인입니다.

배송부분을 따로 입력하지 않으셨다면 비승인의 영향을 끼칩니다.

배송> 서비스 배송 서비스 설정, 배송시간, 배송비를 입력합니다.
배송은 온라인 구매자에게 전달되는 정보로 상품을 구매하면 언제쯤 받을 수 있을지 배송정보를 전달합니다.
배송은 구매 후 CS로 문의가 많이오는 부분('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 '아직 배송출발안된거죠? 취소해주세요.' '전화를 안받으시네요. 배송문의합니다')
로 배송에 대한 CS만해도 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부분을 상세하게 작성해주시면, 배송 문의를 줄일 수 있고 이후 컴플레인 또한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배송이후 추가해야 할 내용은 통화 설정입니다.
제품> 피드> 설정> 기본통화
국내판매 시 대한민국(원)으로 표기하시면 됩니다.

배송비 / 통화 입력 내용 확인>




구글쇼핑의 큰 틀은 머천트센터 등록 후 활성화품의 진행여부입니다.

머천트센터 정보등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상태거나 문제 해결이 제대로 확인되지 못한 상태에서 비승인이 오래지속된다면
계정자체를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구글에서는 머천트센터에서 사용자의 활동에 변화가 있을때 등록한 계정으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구글에서 메일로 안내주는 오류 사항이나, 알림창으로 생성되는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시어 support google의 매뉴얼대로 재 등록하신다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글쇼핑을 처음 접해보거나 툴이 익숙치 않거나, 정상등록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비승인이나는경우 등등 이외에도 광고주님께서 답답하고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부분은 구글쇼핑에 대해 많이 알고 머천트센터에서 여러계정 피드 활성화를 진행했던 전문가에게 의뢰하신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머천트센터를 이용하면서 내 쇼핑몰의 진단 또한 가능한 부분이라고 생각듭니다.
(SSL, 상세페이지 최적화, 결제시스템 등)

구글쇼핑이 한국 內 런칭 후 머천트센터의 기능들이 하나씩 하나씩 업데이트되고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새로운 기능이나 좀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부분들이 업데이트 된다면 쇼핑몰 운영자분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꾸준히 칼럼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월화수목금금금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토끼
반응형 홈페이지/쇼핑몰 빌더 솔루션
두부플러스(DUBU+)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솔루션 기능/운영 정보를 전달합니다.

Homepage : http://kr.dubuplus.com/
Reseller : http://reseller-info.dubuplus.com/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