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유형

신용성2018년 08월 14일

🧡 15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유형


마케팅 캠페인에서 캠페인은 마케팅 활동을 목적, 기간, 예산 등으로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캠페인이라는 용어는 광고에서 주로 쓰는 표현입니다. 온라인 광고 진행 시 관리자 페이지에서 캠페인 단위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매출 증대에 있겠지만 개별 단위의 마케팅 캠페인은 목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전히 단기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할 수도 있으나 대부분은 매출 증대를 위해 거쳐야 할 단계를 해결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매출 증대를 위한 과제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며 그 종류 또한 매우 많아 일일이 열거하는 것이 힘들 정도이긴 합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과제들이 있으니 이를 중심으로 몇 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단기 매출 증대


단기적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상황이라면 일부러 둘러갈 필요는 없을 텝니다. 특히 중소기업은 자금 회전의 문제로 브랜드를 알려서 판매고를 높이기보다는 판매하면서 브랜드를 알려 나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림. 검색광고]


 

단기매출 증대가 목적이라면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타기팅하여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비중을 높여야 합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하거나 위 그림과 같이 검색광고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SNS를 활용한 공동구매 형태로 단기 매출을 높이는...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2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