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복구하고 싶어요. 탈퇴하신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용규칙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중지되신 경우라면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중지된 계정의 닉네임 또는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맨 위로 |
휴면 계정을 해제하고 싶어요. * 23.11.23 수정 2023년 9월 15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제39조의6 개인정보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라 아이보스 휴면회원에 대한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내용 - 휴면 상태로 분류된 계정은 2023년 11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활성 계정으로 변경되어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휴면 계정으로 변경되기 전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내역은 활성 계정으로 변경된 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아이보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조항이 삭제되었습니다. 계정을 분실하신 경우 ID/PW찾기 페이지에서 계정 찾기를 진행해주세요. ▶ ID/PW 찾기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find_id_pw 가입 후 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계정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계정 정보는 자동으로 암호화되어 분리보관됩니다. 휴면 계정의 정보는 관리자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휴면으로 전환된 계정은 ID/PW 찾기 페이지에서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했지만 해당 소셜에서 탈퇴하신 경우, 휴면으로 전환된 계정은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휴면 계정 해제 중에 오류가 발생할 시, 해당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캐시를 환불하고 싶어요. 캐시를 충전하신 후 사용하신 캐시를 제외한 남은 캐시에 대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각 결제 방식에 따라 필요한 파일 등을 첨부하여 1:1 문의로 문의주세요. 1.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통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입금까지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당시 입금자와 동일한 입금자명의 통장사본을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문의 확인 후 실제 입금일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맨 위로 |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아이보스 서비스를 결제하실 때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계좌 결제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으로 신청하시면 해당 현금영수증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 맨 위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가상계좌로 결제하실 때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하셔도 아이보스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자진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진발급된 현금영수증은 홈택스에서 직접 소득공제/지출증빙 용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결제하신 서비스 명, 결제일자, 결제금액]을 알려주시면 승인번호 및 수정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결제하신 건에 대한 서비스 명, 결제 일자 및 금액은 아래의 결제내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내역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4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건 등록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 홈택스 페이지 :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2-1) 소득공제용 재발행인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근로자·소비자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 화면에서 [승인번호 / 거래일자 / 거래금액] 입력 후 조회 2-2) 지출증빙용 재발행인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 현금영수증(매입·지출증빙) > 사업자 매입·지출증빙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사업자등록 > 화면에서 [승인번호 / 거래일자 / 거래금액] 입력 후 조회 3.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내역 화면에서 용도 등 수정하여 등록하기 ↑ 맨 위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잘못 발행된 현금영수증은 홈택스에서 인터넷 상담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직접 수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홈택스 FAQ : https://call.nts.go.kr/call/cm/cntnts/cntntsView.do?mi=13048&cntntsId=7047 ▶ 홈택스 인터넷 상담 :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_pp.xml&tmIdx=47&tm2lIdx=4703000000&tm3lIdx=4703010000 ▶ 홈택스 전화상담 : (국번없이) 126 ※ 결제하신 건에 대한 서비스 명, 결제 일자 및 금액은 아래의 결제내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내역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4 ↑ 맨 위로 |
캐시/이용권이 중복 결제 또는 사용됐어요. 간혹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인터넷 상태나 서버 상태 등으로 인해 중복으로 사용되거나 결제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중복 결제된 내용이나 사용된 내용에 대해 문의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맨 위로 |
게시글/댓글이 신고됐어요. 아이보스는 활동 중인 회원분들이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게시글/댓글을 자발적으로 신고하며, 관리자는 신고된 게시글을 확인 후 공개 또는 비공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된 게시글/댓글은 쪽지 및 비공개 내역에서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내역 : https://www.i-boss.co.kr/ab-6488 ↑ 맨 위로 |
모임(단톡) 입장이 안돼요. 아이보스 모임은 총 2개의 단톡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모임 탈퇴를 진행하거나 삭제를 하여도 추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예외 단톡 : 스폰서 단톡, 마케팅 뉴스, 대나무숲) 1. 모임에 참여가 안될 때 아이보스 모임은 신청 후 승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입장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요 기간 이후에도 승인 코드를 받지 못 하신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2. 모임에 참여했는데 갑자기 이용이 안될 때 아이보스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되어 내보내기 되셨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내보내기 되신 모임 이름, 대화명, 내보내진 날짜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입장 시 반드시 아이보스 모임 이용 규칙을 확인해주세요. ▶ 모임 이용규칙 : https://www.i-boss.co.kr/ab-6515-2 ▶ (22.06.27) 모임 참여 정책 변경 안내 : https://www.i-boss.co.kr/ab-74540-1034 ↑ 맨 위로 |
게시글을 삭제하고 싶어요. 바이럴 서비스 게시글 / 대행의뢰 의뢰글 /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직접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시 작성자 본인 계정의 게시글만 바로 삭제가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자와 요청자가 다르거나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경우 본인 확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 맨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