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채택답변1. 직접운영 직접 광고 운영시 사용하신 금액의 5%를 다시 비즈머니로 환급해주는 장점이 있지만 대행사 측에서 알고있는 정보&레퍼런스 등 혼자서 광고까지 운영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광고를 자주 보실 상황이시라면 알아보고 혼자 하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2. 사설 대행 ..
답변어떤게 목적이시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매출이 목적이시면 roas보다는 roi를 확인 해보시면 되실거구 노출, 유입 등 다른 방향으로 kpi를 잡으셧다면 그거에 맞춰서 진행하시면 될거 같구요 신규고객 유입이 목적인 광고주 분들은 0% 나와도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마진 높으..
채택답변가격만 변동 시 어뷰징에 걸릴 위험은 없으시고요 순위의 경우도 영향이 미비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바뀌고 판매량이 달라지면 거기에 따른 순위변경은 있더라구요
채택답변지금 업체가 광고를 왜 진행하고 어떤걸 목표로 잡고 계시냐가 가장 중요할듯하네요 목표가 한정된 예산에서 유입자수를 늘리시는 분들이면 입찰가가 너무 비싼 키워드는 무의미한 키워드가 될 수 있고 소재를 알리고 홍보식으로라도 노출을 많이 시키고 싶으신거면 노출수가 0인 ..
답변업체측이랑 따로 얘기가 되셔서 kpi가 책정이 되셧으면 그에 따라 설정값가지고 진행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노출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거고 매출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거라 어떤걸 중점적으로 원하는건지 확인해보고 성과측정 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답변쪽지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채택답변샴푸의 경우 월 예산 300으로는 네이버 쪽 키워드 광고는 진행 하기에 조금 무리가 있는 상황인듯 하시구 상품 금액대가 조금 저렴하다고 하면 SNS쪽 다시 한번 진행 해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브랜딩 파워가 없으시면 구매 주 연령층이 어딘지 아직 제대로 확인이 안되셧을거 같은데 트..
답변스마트스토어센터 > 스토어전시관리 > 컴포넌트관리 > 카테고리&메뉴 이쪽에서 설정 하시는걸로 보이네요
채택답변파워컨텐츠도 동일하게 네이버 광고센터에서 진행하는거라 공식대행사 이용하시면 비용 부담 없이 대행 가능합니다. 다만 블로그를 활용해서 진행하기에 컨텐츠를 만들어주는 대행사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보통은 블로그 외주를 맡기던지 직접 작성하셔서 만든 후 광고만 맡기시는..
답변인지도가 없으시면 신규 모수부터 모으시는게 중요하실텐데 제 경험상 모비온 = 리타겟팅 이라는 느낌이 좀더 커서 구글 / 크리테오 / TG 이쪽으로 진행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답변스마트 스토어센터 보시면 카테고리에 통계 - 재구매 통계 보이실 텐데 그거 말고 다른걸 원하시는 거세요??
질문답변 랭킹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커널스팟 CMO 채병권
#리타겟팅 #전환추적 #GA4강의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트라이미코(Trymico) - Programming
사람을 소중히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