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한 마케터들이 가지고 있는 구글 무료 마케팅 툴
마케팅이 처음이시라고요? 그렇다면 관련 교육이나 세미나 참석과 함께 마케팅 도구를 선택하고 배우는 단계를 거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마케팅 도구들은 수준 높은 마케팅 노하우를 담고 있으며, 마케터로 하여금 고객 분석과 자사 제품의 노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
바이두 검색엔진최적화 시작하기
구글이 독점하는 전 세계 검색엔진 시장과는 달리, 중국은 정부의 규제와 개입으로 바이두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14억에 육박하는 중국 인구를 독점하는 검색엔진인 바이두의 특징을 따로 배우고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두만의 특징적인 검색 알고리즘...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가지
워드프레스를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워드프레스에는 50,000 개 이상의 플러그인들이 있으며, 1,250,000,000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합니다. 이 플러그인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에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
기업 SEO 전략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회사내에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력이 없거나, 웹사이트 개편 등을 위해 프로젝트 성으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련한 정보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어느 정도...
2019년을 이끌어 갈 5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벌써 올해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을 마무리하고 2019년을 맞이하는 지금, 마케팅 전략을 뒤돌아보고 내년의 계획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작년 블로그 포스트,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2018년 디지털 마케팅트렌드 에 이어, 끊임없이 변화하...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한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 (AMP)
모바일에서 검색을 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기에 모바일 검색 최적화도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최적화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속도는 이탈율과 매우 큰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와 이탈율의 관...
워드프레스 초보를 위한 팁 5가지
워드프레스에 이제 막 입문하셨나요? 회사 홍보 웹사이트든 개인 블로그든 어떤 목적으로든 워드프레스를 선택한건 좋은 결정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세계 최대의 웹사이트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 CMS)의 60%가 워드프레스...
네이버의 최신 검색 상위 랭킹 로직 다이아 (D.I.A.)
네이버의 검색결과 순위 알고리즘이 최근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재작년부터 C-Rank 라고 하는 검색 알고리즘 을 확대 적용하여 왔는데요, 지난 달에는 다이아 (D.I.A., Deep Intent Analysis) 라고 하는 새로운 랭킹 알고리즘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네이버 검색 순위 알고리...
글로벌 유튜브 최적화를 위한 채널 가이드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법을 찾고 계셨나요? 혹은 한국 유튜브 채널을 글로벌 채널로 성장시키고 싶으신가요? 이전 포스트 에서는 유튜브의 생태계 분석을 해 보았는데요,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많은 250채널의 특징 포스트의 언어권 별 사용자 분석에서 알 수 있다시...
[구글 서치콘솔] 스팸 백링크 제거하기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진행할 때 마케터는 더 많은 백링크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백링크가 많으면 그만큼 많은 트래픽 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백링크가 더 좋은 걸까요? 정답은 항상 그렇지는 않다입니다. 어떤 경우에 백링크가 검색 랭킹에 좋지 ...
웹사이트 속도, 얼마나 빨라야 진짜 빠른 걸까요?
구글의 검색 랭킹 중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페이지의 로딩 속도입니다. 웹사이트 속도는 주로 다양한 이유로 인해 빨라지거나 느려질 수 있는데요, 페이지가 로딩되는 속도가 1초라도 더 느리다면 웹사이트가 상위 랭킹을 얻는데 손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구글 랭킹 알고리즘의 비밀 품질 평가사
구글은 랭킹 알고리즘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사용자들의 검색 문의가 하루에 총 35억개가 넘습니다. 그 비밀을 알면 보다 잘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면, 구글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최적화하는 마케팅이 SEO 이기...
통계로 알아보는 SEO 와 SNS 에 좋은 콘텐츠 길이
요즘은 마케팅을 위해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한다거나 취미로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하시나요? 어떤 이유든 누구나 블로그를 하다보면 `블로그 포스팅의 적당한 길이` 에 대해 한 번 정도는 고민해보셨을 것이라고 생...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SEO 해외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트래픽이 늘어나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트래픽은 수익을 일으킬 수 있는 하나의 기회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에게 트래픽은 매출과 곧바로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그렇다...
블로그 플랫폼 비교 (네이버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블로그 플랫폼에 대한 고민 없이 일단 아무 블로그나 개설한 후, 나중에 블로그 이전을 하는건 생각보다 복잡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기에 앞서 블로그 플랫폼을 고르는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할 땐 블로그 운영의 목적, 독자층...
클릭을 부르는 콜투액션(CTA) 버튼 색상
키워드 광고, 소셜미디어, 이메일, 그리고 블로그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서 마케터들은 방문자가 액션을 취해주기를 기대합니다. 구매를 하든가 다운로드를 하든가 등의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도록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액션을 일으키는 버튼...
SEO를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희 고객사의 마케팅 담당자 또는 검색엔진최적화 강의에 참석하신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 중의 하나는 어떻게 SEO 학습을 해야하는가 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마케팅 대행사에게 맡겨 놓고 결과만 가져오라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없기에 고객도 학...
검색엔진최적화 5분 만에 진단하기
검색엔진최적화, 구글 SEO가 쉽지 않다고요? 맞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구글 SEO, 혹은 Google SEO로 검색해보면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매우 복잡하고 오래 걸린다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진단하는 것 조차 어렵다는 말도 많은...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가 어려운 이유 4가지
검색엔진을 이용한 마케팅 캠페인에는 대표적으로 키워드 광고와 검색엔진최적화가 있습니다. 둘 다 검색 결과에서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하는데요, 키워드 광고가 검색 결과 상위 영역을 구매하는 방식이라면, 검색엔진최적화는 자연스런 상위 랭킹을 목표로 합니다. 검색...
마케터가 바라보는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
구글과 네이버의 비교는 많은 논란을 일으킬 소재이면서, 누구나 알고 있을 법도 하지만 한마디로 정리하기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구글은 구글 방식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방식으로 잘하고 있고, 이 두 검색엔진의 검색 랭킹 알고리즘은 외부는 물론 내부에서도 완전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