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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콘텐츠의 정석은 코디? 쇼퍼랜드의 SNS 이야기
SNS에서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많은 패션 콘텐츠 포맷이 있다. 그중 가장 반응이 좋지만 자칫하면 진부할 수 있는 콘텐츠 포맷이 있는데, 바로 `코디 콘텐츠`이다. 한 때 소위 말하는 코디 콘텐츠(착용하지 않은 채 여러 제품을 사진 한 장 안에 담아 놓은 컷)가 성행했...
롤렉스가 SNS를 하는 이유?, 롤렉스의 SNS 이야기
나는 힙합 음악을 즐겨 듣는다. 왜?라고 가끔 나에게 질문하면 2가지 이유로 답한다. 첫 번째는 재미난 말장난 두 번째는 자신감이다. 라임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그런지 가끔 그들이 던지는 가사에 들어있는 말장난이 참 재미있다. 광고가 좋아서인지 그들이 뱉는 가사에서 ...
사드 따윈 가볍게 누른, 스타일난다의 SNS 이야기
얼마 전 국내 유명 패션 브랜드와의 미팅 때 `스타일난다` 이야기가 나왔다. 브랜드 담당자의 대사를 요약하면, 브랜드로 시작하지 않은 흔히 우리가 말하는 `보세 쇼핑몰`이 이렇게 거대해질 수가 있는가였다. 난 이 대사가 맘에 들지 않았다. 운영하고 있는 보세 쇼핑몰이 ...
패션도 이제 영상이다? 메이썸의 SNS 이야기
돈 주고도 못사는 평창 롱패딩 대란, 경찰까지 출동했다 평창 롱패딩, 새벽부터 구매 경쟁 순식간에 품절...22일 잔여물량 입고 재판매 www.fashionn.com/board/readnew.php?table=1004&number=22626 얼마 전 발생했었던, 평창 롱 패딩 대란. 경찰까지 출동할 정도였으면 롱 패딩의 인기...
1020에게 성공적으로 다가간, 휠라의 SNS 이야기
`휠라만 남기고 모두 바꾼다`라는 말이 나온 시점은 바로 2015년. 1992년 이후 승승장구하던 휠라코리아의 매출은 점점 줄어들었다. 뭐가 문제였을까? 그들이 분석한 2가지의 문제점은 모호한 브랜드 콘셉트 그리고 정체된 이미지였다.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캐주얼 등 모...
페이스북에서 추천하는 영상 제작 팁 6가지
오래간만에 쓰는 페북 광고 익힘책. 오늘 다룰 주제는 이다. 내 의견은 최대한 배제하고 `전달`에 목적을 두려고 한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내용들을 70~80% 믿고 실행해보는 편이지만 가끔 광고 매출에 극도로 예민한 페이스북 이 사진들의 속내를 알 수 있는 뉴스 기사...
7일마다 신상품 출시? 임블리의 SNS 이야기
2014년에 론칭된 귀여운 이름을 가지고 있는 여성 쇼핑몰 임블리. 2017년이 저물고 있는 현재,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 임블리의 규모는 더 이상 이름처럼 귀엽지 않다. 또한 연매출 1조 원이 넘는 중국 패션 기업인 보스덩 그룹과 협약을 맺고 중국 사업 진출을 본격적으로 ...
나도 모르게 분석한 패션 쇼핑몰, 906 스튜디오
패션 쇼핑몰은 어떻게 하면 SNS를 잘 운영할 수 있을까? 좋아요와 댓글이 많이 찍혀 있으면 잘 운영하는 걸까?(물론 그렇게 볼 수도 있다.) 이렇게 `잘`운영한다고 판단할 수 있는 기준들은 여러 가지이다. 방금 언급한 콘텐츠 반응으로도 판단할 수 있고, SNS를 통해 일어...
홍대 길거리 장사를 하며 배운 판매 전략 - part2
쇼핑하러 갔는데 점원이 말한다. `뭐 찾으시는 거 있으세요?`. 나는 답한다. `아뇨..ㅎ`. 여기서 눈치껏 물러가면 좋으련만 그는 내 곁을 맴돈다. 무엇을 집으려는 찰나에 귓가로 스치는 `입어보셔도 돼요~`. 속으로는 이미 나도 말하고 있다. `안 따라오셔도 돼요...`. `말 걸...
홍대 길거리 장사를 하며 배운 판매 전략 - part1
3-4년 전 미친 듯이 무한도전을 보던 때가 있었다. 이유는 한 단어, 노홍철 때문이었다. 나는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그가 너무 좋았다. 무한도전에서의 유쾌한 사기꾼 캐릭터는 나에게 입담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었고, 그가 항상 외치던 말인 는 내가 살아가는 방...
여러분의 콘텐츠에는 이야깃거리가 있나요?
바이럴(Viral)은, Virus의 형용사형으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등의 의미가 있다. 바이럴 마케팅은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감염시키는 마케팅이다. 즉입소문을 타고 제품에 대한 이야기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되는 마케팅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
패션 쇼핑몰에 적용되는 페이스북 노출 위치별 특징
몇 주 전에 참가한 페이스북 행사에서 한번 생각해볼 만한 주제의 강의를 들었다. 페이스북 관계자의 강의였고, 여러 주제를 다뤘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 위치에 대한 주제였다. 관계자가 전달한 메시지는 다음과 같았다. `페이스북 노출 위...
페이스북에서 반응 높을만한 의류 고르는 기준 4가지
패션 쇼핑몰이 페이스북 운영 전에 점검해야 될 사항들을 정리해보았다. 이제 본격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광고를 집행할 일만 남았다. 그런데 어떤 의류를 콘텐츠화해야 할까? 물론 방법은 다양하다. 자기 감대로 올려도 되냐고 물어본다면 그것도 방법이라고 대답해주...
일 매출 10만원에서 100만원이 된 어느 패션 쇼핑몰
동대문에서 의류를 사입해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흔히 우리가 말하는 에서 일 매출 10만 원이 발생한다면 그들은 과연 사업을 지속할 수 있을까? 마진율을 고려한다면 쇼핑몰 운영자들이 가져갈 수 있는 돈은 평균 직장인 월급의 반도 안 되는 돈이다. 이런 매출이 몇 개월 ...
패션 쇼핑몰이 페북 운영을 통해 얻어야 하는 2가지
페북 광고 익힘책 시리즈를 1~9까지 쓴 이후 2가지 정도의 느낀 점 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첫 번째는 예상치 못한 니드의 발견 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페이스북 광고 내용 자체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페이스북 메시지와 블로그 댓글로의 수많은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