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수익을 위한 선택, 헤더비딩에 대하여!
프로그래머틱 광고 생태계에서 애드테크는 광고주뿐만 아니라 매체에 유익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과거 흔히 갑(甲)이라고 불리는 광고주가 광고 집행과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면 최근에는 매체들의 영향력이 애드테크의 진화를 통해 좀 더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
마케팅, 데이터로 해야 하는 이유!
지난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 글에서는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 북리뷰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이라는 그로스 해킹의 개념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4가지 단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로스 해킹의 핵심은 사용자 데이터...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마케팅 전략이 스타트업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들어보셨나요?바로 인스타그램, 드롭박스,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이례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
좋은 대시보드는 무엇인가?
우리는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대시보드를 이용합니다 . 여러 정보들로 구성되는 대시보드는 때때로 레고(lego)를 조립하여 하나의 판을 만드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레고 조립을 잘 하기 위해 설명서를 보듯 대시보드를 잘 만들기 위해서 알아...
같은 듯 다른 전략, 리타겟팅 VS 리마케팅
리타겟팅(Re-targeting)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디지털 마케팅에서 광고비는 줄이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전략으로 리타겟팅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퍼포먼스 마케터는 리타겟팅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보다 (2)
지난 SEO 칼럼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보다 (1) 에서 검색 엔진 최적화의 정의와 관련 요소, 필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색 엔진은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에서 검색 의도를 파악해 관련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마케터는 자신의 콘텐츠를 검색 결과 상...
마케팅 분석 실전편 : 통계 활용하기(2)
지난 시간 마케팅 분석의 실전편: 각종 솔루션에 숨겨진 통계` 비법 설명서(1) 에서 통계 분석의 기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어서 마케팅 데이터의 패턴을 파악해 볼 수 있는 데이터의 상관관계와, 예측 분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3. 매출에...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보다 (1)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본 칼럼은 마케팅 테크놀로지, 줄여서 `마테크(MarTech)에 관한 주제로, 마테크 칼럼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면서 마테크 기술 전망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마테크 관련 ...
마케팅 분석 실전편 : 통계 활용하기 (1)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세 번째 주제는 마케팅 데이터 관리, 분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마케팅 데이터 관리 기술을 알아보고 솔루션 등 활용 방법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데이터 분석의 `목적은 `측정`과 그를 통한 `스토리텔링` 입니다. ...
데이터로 보는 커피 수입 트렌드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네 번째 주제는 마케팅 분야에서 주목하고 있는 산업, 업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출한 인사이트와 그 과정에서의 데이터 시각화의 역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
#2. RTB(Real Time Bidding) 생태계와 현황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제는 애드테크(AdTech)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애드테크(AdTech) 기술을 알아보고 데이터 활용 과정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광고는 판매자인 매체가 광고 지면을 제공하고 광고주가 이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거...
구글링 대신 유튜브?! 대세 미디어 유튜브, 보고만 계신가요?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첫 시작인 본 칼럼은 마케팅 테크놀로지, 줄여서 `마테크(MarTech)에 관한 주제로, 마테크 칼럼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면서 마테크 기술 전망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마...
데이터로 보는 연말 콜택시 이용 트렌드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네 번째 주제는 마케팅 분야에서 주목하고 있는 산업, 업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출한 인사이트와 그 과정에서의 데이터 시각화의 역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시각화로 하는 데이터 분석(visualization analysis)은 텍스트 ...
차고 넘치는 마케팅 데이터, 잘 쓰고 계신가요?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세 번째 주제는 마케팅 데이터 관리, 분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마케팅 데이터 관리 기술을 알아보고 솔루션 등 활용 방법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애드테크, 마테크. 디지털 마케팅에 발을 ...
애드블로커 전성시대, 살아남는 광고표준을 찾아서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제는 애드테크(AdTech)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애드테크(AdTech) 기술을 알아보고 데이터 활용 과정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브라우저의 확장 도구를 통해 웹페이지에 ...
들어는 보았는지, 마테크라 합니다만 마트? 마케트? 마 뭐라고요?
* 뉴스젤리의 칼럼은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첫 시작인 본 칼럼은 마케팅 테크놀로지, 줄여서 `마테크(MarTech)에 관한 주제로, 마테크 칼럼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연구하면서 마테크 기술 전망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어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