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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토어, 8일 만에 100만 명 모은 비결은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2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많다고 다 하는 건 아닙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이 출시 8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했습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출시가 늦어진 상황에서, 안드로이드 앱 하나로 대부분 이...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마크비전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브랜드의 시대, 가짜들의 등장 우리는 브랜드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될 소비 트렌드는 취향의 파편화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무엇이 달라졌나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거의 동일해 보이긴 합니다 네이버 쇼핑의 첫 단독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됐습니다. 작년 10월 말 플러스 스토어가 등장한 지 약 5개월 만인데요. 출시 알림을 설정해 두고, ...
오아시스에게 티몬 인수보다 더 시급한 건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아마도 티몬을 인수하려는 건 티몬은 지난 3월 4일, 신선식품 전문기업 오아시스를 조건부 인수 예정자로 법원에 신청 했습니다. 법원의 승인이 떨어지면, 오아시스가 티몬의 새로...
홈플러스가 잃어버린 세 가지 무기는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일단은 다행입니다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절차 개시부터 법원의 승인, 공급업체의 납품 중단과 재개까지, 숨 가쁜 한 주가 지나갔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업체들이 상품 공급을 ...
신세계 마켓, 줄타기가 이렇게나 어렵습니다
design by 기묘한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정말 다르긴 달랐습니다 `무슨 슈퍼 천장에 샹들리에가 있어?` 신세계 마켓의 첫인상은 그야말로 화려함 그 자체였습니다. 신세계 마켓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을 리...
왜 유독 다이소 건기식 판매에 더 예민한 걸까요?
design by 기묘한(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원래 약국에서 사던 것도 아닌데 다이소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판매를 둘러싼 논란 이 뜨겁습니다. 건기식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가공...
아마존이 팔지도 않는 상품을 소개하는 이유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2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아마존 없는 아마존 검색 결과 아마존이 새로운 검색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이라도 검색 결과에 노출하고, 사용자가 클릭하면 해당 브랜드...
쿠팡 로켓배송이 초격차를 만드는 법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2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제주까지 오느라, 폭싹 속았수다 얼마 전 제주도 주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쿠팡 로켓프레시가 드디어 제주에서도 새벽 배송을 시작 한 겁니다. 제주 지역에 새벽 배...
올리브영 스마트 전자라벨 도입에 감춰진 세 가지 비밀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1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고객 측면만 봐서는 안 됩니다 올리브영의 스마트 전자라벨 서비스 , 들어보셨나요? 종이 가격표 대신 전자라벨을 테스트하더니,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대면 온라인몰 상품 페이지...
네이버 커머스 실적, 이렇게 해석해야 합니다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2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반등한 성장률, 위력을 발휘한 `네넷` 네이버의2024년 4분기 커머스 실적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거래액 성장률의 회복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 부문은 매출은 꾸...
뮤지컬 티켓플레이션 시대를 종결지으려면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역대급 호재를 누리지 못한 건 묵찌빠로 시작해 복화술까지, 2024년은 뮤지컬이 유행과 밈의 중심에 있었던 해 였습니다. 아마 `난 묵찌빠로 유학까지 다녀왔던 사실`로 시작하는 ...
다이소가 건물주들의 최애 브랜드가 된 이유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제 스세권보다 다세권 한때 `맥세권`, `스세권`이라는 단어가 유행했습니다. 역세권에서 파생된 표현으로,맥도널드나 스타벅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 를 뜻하는데요. 이...
중증외상센터 : 한국 콘텐츠 산업의 골든아워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1월 2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오늘 글은 `중증외상센터`라는 작품으로 콘텐츠 비즈니스 관점으로 분석한 것으로, 드라마 또는 원작 웹소설/웹툰에 대한 스포일러는 전혀 없으니 편하게 보셔도 됩니다. 네이버가 ...
롯데마트의 미래, 천호점에서 엿보고 왔습니다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1월 2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평범해서 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지난 1월 16일, 롯데마트가 천호점을 오픈했습니다.무려 6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라는 점 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언론에 공개된...
벼랑 끝으로 내몰린 면세점,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1월 1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정말 총제적인 난국입니다 면세점 업계의 위기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매출 감소와 누적되는 적자로 인한 이중고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먼저공항 면세점을 포기하며 새로운 ...
과도한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제는 얼음!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1월 1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드디어 규제에 나섭니다 지난 1월 8일,쿠팡이 파트너스 광고 운영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발표 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사용자들이 본인의 웹사이트에 쿠팡 광고를 게재하고, 이...
CJ대한통운, 주 7일 배송 게임에 참여합니다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1월 08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일단 타깃은 쿠팡입니다 CJ대한통운이 새해부터주 7일 배송 서비스인 매일 오네를 시작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특히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택배노조와 대리점 연합과의 협상을 빠르...
무신사는 과연 왕관의 무게를 견딜 수 있을까요?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1월 08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결국 칼을 빼들었습니다 무신사가 슬로우스탠다드의패션 브랜드 라퍼지스토어를 무신사와 29CM에서 퇴점 조치했다고 발표 했습니다.이는 안전 거래 정책을 세 차례 위반하면 퇴출시...
신세계-알리바바 합작, 이렇게 해석해야 합니다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1월 01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신세계는 사실상 `포기`한 겁니다 온/오프라인 커머스 업계 전체가 주목한 빅뉴스가 전해졌습니다.신세계 그룹이 알리바바그룹과 손잡고 합작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는 소식 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