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매드몬스터와 이호창, 부캐가 본캐되는 시대
이제 부캐는 익숙합니다. 하지만 요즘 부캐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부캐란 본래 캐릭터의 성격이 담지 못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는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미손과 유산슬, 싹쓰리, 둘째이모 김다비 같은 캐릭터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었고 들여...
2021년 피부에 와닿을 5가지 마케팅 트렌드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잠시 지난 2020년을 뒤돌아보면 마케팅의 한 해였다고 할 만큼 많은이슈와 화제를 남겼습니다. 챌린지, 밈(Meme), 굿즈대란, 부캐 열풍, MBTI, 언택트 마케팅 등의 굵직한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연말과 연초를 지나면서 올해를 예측하는 많은 ...
2020년을 뒤흔든 마케팅 키워드 총정리
2020년도 어느덧 마지막 지점에 도착해 있습니다. 모두에게 기대가 컸던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로 한 해가 통째로 허망하게 지나버리기 전까지는요. 하지만 어느 때보다 눈에 띄는 마케팅 활동들도 많았고 트렌드의 큰 변화도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어수선한 요즘은 당장 ...
나훈아가 남기고 떠난 것
지난 추석연휴에는 KBS에서 방송된 나훈아 콘서트가 큰 화제였습니다. 매년 콘서트를통해서만 자신의 팬들과 소통하던 그가 무려 15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것입니다. 나훈아는 오랫동안 대한민국 가왕을 넘어 가황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2,30대에게는이름만 들었을법한 가...
왜 지금 라이브 커머스인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와 구매가 이뤄진다는 점에서는 홈쇼핑과도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홈쇼핑 그대로를 디지털에 옮겨 놓은 것 아니냐는 인식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하...
왜 가짜 사나이에 열광하는가?
이름부터 가짜 사나이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 영상 탭을 휩쓸고 있는 예능 콘텐츠가 화제입니다. 2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에서 런칭된 이 컨텐츠는 7월 한 달간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 이상을 확보하면서 강력한 디지털 시대의 예능으로 사랑받고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 미디어에서 스타를 만들어냈고 새로운 유행과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요즘엔 이게 유행이래!라는 말을 ...
관짝소년단과 1일 1깡, 지금은 밈 전성시대
얼마 전여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특이한 장례의식을 소개하는 사진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 보통은엄숙한 분위기에서 장례를 치르는 것과는 달리 무거운 관을 어깨에 올린 남성들이 밝고 쾌활한 분위기에서 춤을 추며 장례를 치르는 것이지요. 이들은 아프리카 가나의...
유튜버들은 왜 달고나 커피를 만들까?
집 안에서 즐기는 인싸감성 이게 연돈이고 블루보틀이다 유명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달고나 커피 만들기가유행처럼 확산되고 있습니다. 올해 1월KBS 예능 편스토랑에서소개된 달고나 커피는 커피 가루와 설탕, 물을 섞어 400번정도 저어서 만든 커피가 ...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이 매 회 종편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면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성공 요인으로는 참여자들의 수려한 외모와 실력, 숨겨진 명곡들과 투명한심사과정이 꼽힙니다. 특히 임영웅 참가자가 부른 `일편단심 민들레야` 무대 영상은 유튜브 인기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