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관된 메시지 경험 제공하기
리텐션을 높이려면 고객이 여러 채널에서 브랜드를 만나고 접할 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림톡과 친구톡을 비롯하여 MMS, LMS, RCS 등 다양한 메시지 채널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설계하여 고객이 어디서든 동일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인데요. 고객들이 이렇게 일관된 메시지를 경험하면 해당 브랜드와의 관계를 더 편안하고 친근하게 느끼게 되고 이는 리텐션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리텐션 메시지 전송
두 번째,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리텐션을 강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고객의 최근 방문 기록, 관심 상품, 구매 이력 등을 활용하여 맞춤형 메시지를 알림톡과 친구톡으로 발송하면 고객은 본인이 관심 있는 정보만 제공받고 있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고객이 자주 찾게 되는 리텐션 효과로 이어집니다.
3. 고객이 반응하기 좋은 시간대에 메시지 발송하기
메시지를 보내는 타이밍 역시 리텐션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고객이 가장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시간대에 알림톡과 친구톡을 발송하면 메시지의 열람 및 클릭률이 크게 상승합니다.이렇게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면 고객이 브랜드를 더욱 자주 찾게 되는 리텐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4. 리텐션 강화에 효과적인 맞춤 혜택 제공하기
마지막으로 고객이 브랜드에 더 오랫동안 머물도록 유도하려면 알림톡과 친구톡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빼놓을 순 없죠. 고객 맞춤형 혜택이나 프로모션을 제공하면 고객은 특별히 대우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자연스레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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