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도 타겟마케팅이다

2022.06.30 16:04

브랜딩퍼플

조회수 862

댓글 10


안녕하세요?

종합 마케팅 대행사 브랜딩퍼플의 이팀장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실 때, 제목에서 타겟이 

구매여정의 어떤 단계에 와 있는지를 염두하고 

글을 작성하시나요?


서비스나 제품의 타겟...

예를들어, 성별, 연령대 등은 분명히 알고 글을 쓰시지만

구매여정까지 생각하여 포스팅하는 경우는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목으로 타겟팅하여 고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음...뷰티 제품으로 예시를 들어 볼까요?

수분크림을 판매한다고 해볼게요.


<블로그 제목-샘플>

1.겨울철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2.수분크림 추천 list

3.00수분크림 찐탠 후기


*실제로는 이보다 복잡하지만 설명을 위해 심플하게 써봅니다.



잠재고객, 소비자 입장으로 생각해 보면...

만약 1번으로 제목을 잡는다면,

인지 단계에 와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는 포스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번은 수분크림 어떤게 제일 좋나

탐색하고 비교하는 단계에 와 있는 고객이고요.


3번은 비교 단계이자 결정 직전에 와 있는 단계 입니다.



이걸 생각하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 왜 중요하냐...


사실 1번의 경우 바로 구매하는 경우는 많지 않아요.

탐색, 비교 단계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그럼 이 블로그 포스팅으로

잠재고객을 어느 단계까지 끌어 갈 것인가?

블로그에서 어떤 내용 어떤 플랫폼으로 연결하여 데려가야

결국 이 소비자가 구매까지 하게 되는가?

이 부분을 생각하게 되고,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게 되죠.

단순히 블로그 자체 채널만 생각하지 않고,

마케팅 채널로써 인식하며 전체를 보며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결국 블로그 노출이나 블로그만 보고 마케팅 하는 것보다

시너지를 끌어내어 훨씬 좋은 전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획 구조 고민하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까 적고 갑니다.


화이팅

블로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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