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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홍보와 판매 활동을 멈춰야 하는 이유

2022.05.12 22:19

yoorok

조회수 2,027

댓글 5

이게 갑자기 무슨 소리인가? 돈을 벌어야 하는데 멈춰라니?!!!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와 이 말의 뜻을 지금부터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우선 홍보와 판매가 어떻게 다른지 구분지어 봅시다.


*홍보

목표 고객에게 가치를 소개하는 행동

메시지 전달을 위한 행동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행동

고객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한 행동

더 나은 삶을 위한 도구를 소개하는 행동



*판매

고객의 가치를 높여주는 행동

같은 문제를 공감하는 행동

고객의 더 나은 삶을 돕는 행동

이로운 세상을 만드는 행동

돈을 받기 위함이 아닌 도움을 주기 위한 행동



이제 홍보 활동과 판매 활동은 어떻게 다른지 아셨을 겁니다.


※ 제가 이렇게 구분 지은 것에는 우리가 착각에 빠져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홍보를 열심히 하는 행동이 잘 판매되는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물건을 사고 싶은 마음과 물건에 관심이 가는 마음은 0과 1만큼 다르죠?


관심은 가지만 사고 싶은 마음은 아직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사고 싶다는 마음이 들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이렇게 홍보를 하는 행동과 판매를 하는 행동은 다른 행동입니다.


만약 당신이 홍보만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점검을 해보시고

'판매 활동은 하지 않은 것 같다'라고 생각 되신다면 판매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간단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헬스 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1) 홈 트레이닝을 할 때 어떤 용품이 안성맞춤인지 알려드립니다.

> 이건 고객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한 행동에서 비롯된 홍보 활동입니다.


2) 홈 트레이닝을 하려고 헬스  용품을 알아 보는데

어떤 용품이 내게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죠?

내가 원하는 몸을 가지기 위해 어떤 용품이 안성맞춤인지 소개 받길 원하신다면

지금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지금 바로 무료 상담을 신청해보세요.

당신이 원하는 몸을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최적의 용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 확실히 고객에게 2차 3차 제안을 할 수 있도록 DB도 받고

직접 대화를 할 수 있는 지점까지 유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정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세일즈까지 가능한 지점으로 이어지게 되죠.

바로 이런 행동이 판매율을 높이는 행동인 것입니다.



여기서 2번의 행동도 결국 홍보이지 않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했듯이 0과 1만큼 다릅니다.

판매를 위한 홍보 활동이 있고 단지 노출을 위한 홍보 활동이 있습니다.


당신이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신다면 판매를 위한 홍보 활동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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