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총정리

2021.12.22 19:04

김매니저

조회수 28,573

댓글 17



2022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를 한눈에! 미리 살펴보고 대비해야 할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 본 자료에는 마케팅, IT, 브랜드, 디자인, 경제 트렌드 등 관련 분야에 자료가 리스팅 되어있습니다.

(최신 버전 보러 가기 ▶ 2023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총정리 🐇)



[마케팅 / 브랜드]


마케터가 읽은 트렌드코리아 2022 📕

트렌드코리아는 매년 띠 동물을 활용해서 타이틀 키워드를 정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이번에도 역시나 2022년의 동물인 호랑이를 활용한 TIGER OR CAT으로 키워드를 정했는데요. 과연 어떤 트렌드가 2022년을 대표할지 한 번 살펴볼까요?

2022 트렌드 능력고사

MZ세대 신조어로 열심히 사는 삶을 뜻하는 갓생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혹시 아직이라면 작년보다 더 어려워진 트렌드능력고사! 지금 바로 도전해 보시고 새로운 트렌드에 한걸음 다가가보세요!

인스타그램 2022 트렌드 리포트

2022년 문화를 형성할 Z세대가 정의한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패션,뷰티, 쇼핑, 음악, 크리에이터, 커리어, 게임, 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플레이디] 웹 3.0 시대 메타버스와 디지털 광고 트렌드

올 한해를 강타한 메타버스! 기업들이 이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 메타버스가 광고계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디에서 제공해드리는 <2022 디지털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통해 웹 3.0 버추얼 이코노미 시대 및 메타버스 세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인크로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2

트렌드를 놓쳐선 안 되는 마케터를 위한 인크로스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2> 자료를 보스님에게 공유드립니다! 리포트에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키워드 5가지를 확인해보세요 🖐🏻


[메조미디어] 2022 트렌드 리포트

2022년이 코앞입니다! 항상 발빠르게 앞서가야하는 마케터를 위해 메조미디어에서 <2022 트렌드 리포트>를 준비해주셨어요. 2022년에는 어떤 트렌드를 주목해야할 지 리포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나스미디어] 2022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나스미디어에서 준비한 <2022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에서 2022년 광고 시장 예측과 디지털 마케팅 주요 이슈 4가지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2022년 국내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4% 성장한 13조 558 억 원을 전망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DMC미디어] 2022 디지털 광고 시장 전망

다가오는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위드(with) 코로나' 기조가 점차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는 보다 새로운 기회와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및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을 조망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고자 한다.

[한 장 정리] 2022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이슈 5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2022년을 앞두고 꼭 기억해야 할 MZ세대 트렌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때로는 소비자로서, 때로는 동료로서 우리와 함께하는 MZ세대를 이해하는 데 힌트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포그래픽] 2022년에 CMO가 채택해야 하는 7가지 소셜 미디어 전략

소셜 미디어는 팬데믹 이후 고객을 유도하는데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MO는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계획해야 하는데요. 이를 돕기 위해 Grazitti Interactive 팀에서 도움이 될 7가지 소셜 미디어 전략을 인포그래픽으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교육] 하루 만에 끝내는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전략

"브랜딩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시작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브랜딩을 시작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IT / 디자인]


앱애니, 2022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전망

앱애니(App Annie)가 2022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소비자들은 메타버스 모바일게임에 31억 달러(한화 약 3.6조 원) 이상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모바일게임을 통한 메타버스 상의 교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2021 앱 트렌드 & 2022 트렌드 전망

손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 2021년 가장 사랑받은 앱은 무엇이었을까요? 1월부터 12월까지, 앱 데이터를 분석해 정리한 12개의 트렌드와 올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내년 트렌드도 함께 살펴보세요.


[모바일히어로즈 서밋] 앱 마케터가 본 '2022 앱 트렌드'는?

앱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리프트오프'와 앱 발견 및 구현 플랫폼 '벙글'은 '모바일히어로즈 서밋 2021'을 통해 앱 마케팅 시장 전망과 직무 노하우를 공유했다. 최진호 벙글 매니저는 내년 국내 앱을 지배할 5가지 트렌트로 대면활동의 회복과 전환, 금융앱의 진화, OTT의 새 도약, 라이브 커머스의 새로운 경쟁 구도, 모바일 스트리밍을 통해 강화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꼽았다.


한화테크윈, 2022 영상보안 트렌드 5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과 이제는 일상이된 비대면 생활, 점점 높아지는 보건·안전·윤리 기준 등 사회 전반에서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임인년 범띠 해를 맞아 ‘한화테크윈’이 꼽은 화두는 ‘타이거(T.I.G.E.R)’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 2022년 디자인 트렌드

새로운 2022년의 디자인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1억 5천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 중 80%가 35세 미만인 사진 및 비디오 편집 커뮤니티 Picsart는 2022년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 트렌드를 발표했다. 


팬톤이 선정한 2022년의 컬러는 '베리 페리'

세계적인 컬러 연구소 팬톤은 2022년 올해의 컬러로 제비꽃 색에 가까운 ‘베리 페리’(팬톤 17-3938 Very Peri)를 선정, 발표했다. 베리 페리는 레드 언더톤에 다이내믹한 페리윙클 블루 컬러를 더한 생생한 보랏빛이다.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팬톤이 2022년을 앞두고 새롭게 창조한 색으로, 믿음과 일관성을 상징하는 블루와 에너지와 활기를 의미하는 레드를 조합해 만들었다. 


[인포그래픽] 2022년에 부각될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2년에는 어떤 디자인 트렌드가 시장을 지배할까? Venngage는 2022년에 크게 주목받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로 포괄적 비주얼(Inclusive visuals), 재미있는 데이터의 시각화(Fun data visualizations), 굵은 배경(Bold backgrounds), 컬러풀한 아이콘 및 일러스트(Colorful icons and illustrations), 세리프 폰트(Serif fonts), 브랜디드 밈(Branded memes), 인용(Quotes), 소셜 스크린캡(Social screencaps) 등 8가지를 선정했다. 

2022년 디자인 트렌드 (UX/UI 디자인 예측)

2022년 디자인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준비되셨나요?  디자이너라면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Webflow입니다. Webflow를 사용하면 랜딩 페이지에서 블로그 및 회사 웹 사이트를 통해 상점과 더 복잡한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평일반)

 " 정확한 구글 애널리틱스 설명을 통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워 드리겠습니다. " 단 2일 투자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제 / 생활,문화]


2022년을 지배할 마켓 & 소비 트렌드.zip

위드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마켓과 소비자들도 큰 변화를 겪었는데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려면 트렌드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급증부터 다변화된 소비자의 구매 여정까지 3가지 포인트로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트렌드 인사이트] 미리보는 일본 '2022년 외식 트렌드'

어느덧 2021년을 마무리하고 2022년을 맞이할 시기가 찾아왔다. 사회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외식 시장은 일찌감치 내년도 외식 트렌드를 정리해 내놓고 있다. 올해 외식업계 동향과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식당, 식품 등을 정보를 종합한 일본의 2022년 외식 트렌드를 8가지로 정리했다.


2022 푸드 트렌드는?…냉동 간편식 시대 활짝ㆍ대체식품 급성장

내년 식품시장은 환경오염ㆍ동물복지ㆍ건강 등 사회 및 환경 부문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식물성단백질 등 대체식품이 급성장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 비중이 증가하며 냉동 간편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전망이다. 또, 지구의 건강, 식물성 제품, 장 건강 등이 내년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식품 트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2022 식품 시장 7대 트렌드] 온라인 장보기 증가…간편식 5조 돌파 예상

2022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에서 문정훈 서울대학교 교수는 내년 식품 소비시장의 트렌드로 단백질, 유지 주류 소비 증가, 온라인 장보기 고객의 증가, 냉동 간편식의 빠른 성장, 레스토랑 간편식(RMR) 열풍, 건강 및 체중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로 단백질·지방 비중 증가, 지속가능한 대체식품,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면역력·다이어트·마이크로바이옴’ 등 키워드로 접근 증가 등 7가지를 꼽았다. 


2022의 새로운 홈 스타일링 트렌드 '플레이'는 무엇?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문 전시회인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플레이(PLAY)’를 2022년 홈 스타일링 키워드로 꼽았다.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일이나 활동을 나타내는 ‘플레이’처럼, 설레고 즐거운 리빙 스타일이 2022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를 것으로 본 것이다. 


2022년 인테리어 트렌드…"편안함과 안정감"

LX하우시스는 15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된 ‘LX Z:IN(LX 지인) 2022·23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에서 ‘새로운 코지(Cozy) 스타일’을 새해 인테리어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는 위드코로나 시기에서 사람들이 느끼는 다양한 형태의 편안함과 아늑함을 자체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썬키스(Sunkiss) , 티트리(Teatree), 팔레트(Palette), 멋-컨템포러리까지 총 4가지 테마로 나뉜다.

[교육] 마케터가 알려주는 마케팅 손익분석

대기업 마케팅 팀장님의 오랜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손익의 개념과 분석법을 마케터의 시각에서 알려드립니다. 딱딱한 회계 강의가 아닌 생생한 마케팅 현장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외국계 컨설팅회사와 네이버 계열사 기획실장을 두루 경험한 기획 프로의 실전 노하우를 만나보세요. 프로가 되고 싶다면, 프로에게 배워야 합니다. 진짜 차이는 노력과 열심에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노력하느냐가 차이를 만듭니다. 여러분의 노력을 2배, 3배 빛나게 해줄 억대 연봉 기획자들의 차이, 기획의 추월차선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이보스] 2022년 아이보스 마케팅 캘린더
이제 슬슬 내년 일정 준비하시는 보스님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 때 내년도 마케팅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면 유용하겠죠? 이전에 약 8,000명이 다운로드하셨던 마케팅 캘린더! 2022년 버전을 제작해 공유 드립니다.
온라인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2022년 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이첼님 외 6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