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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실구매자 999++ 만드는 방법

2021.11.04 18:00

nexthub

조회수 861

댓글 2


네이버 쇼핑라이브 급성장 열쇠 5가지 중 3번째는 컨셉라이브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하루에 진행되는 브랜드는 약 2,000개가 넘습니다.

이렇게 쏟아시는 라이브 방송 중 컨셉라이브로 시청자에게 우리 브랜드를

똑.똑.히 ✨ 각인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1. 우리 브랜드를 시청자 머릿속에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방법 

여러분은 '오징어 게임' 하면 어떤 키워드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동그라미, 세모, 네모부터 시작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영희 로봇, 달고나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마 게임이 펼쳐진 '동화 같은' 세트장의 모습일 거예요.
실제로 오징어 게임의 세트장은 여느 데스 게임 드라마 속 연출과는 달리 알록달록한 색상을 '반복적으로' 사용했어요. 덕분에 동심에 대한 향수 그리고 이를 짓밟는 처절하고 잔혹한 상황이 더욱 대조적으로 그려져 시청자들의 충격을 극대화 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고요. 🎢



2. [세 번째 열쇠] 컨셉 라이브 (feat. 실사례 공개) 🔑


그들만의 확실한 '콘셉트(이하 컨셉)를 잘 표현해 전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 게임.
여기서 우리는 쇼핑라이브 급성장의 세 번째 열쇠 '컨셉 라이브'가
왜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이때 포인트는 넥스트허브가 생각하는 '컨셉'이란 '다른 제품이 아닌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할 이유', 즉 '소비자에게 USP를 정확히 제시하는 것'이란 것! 기본적으로 소비자는 구매해야 할 이유가 있으면 구매하고, 이유가 없으면 구매하지 않기 때문이죠. 💁🏻‍♀️



① 프리미엄 생(生) 식빵 브랜드 'D'사


식빵 브랜드 'D'사만의 차별화를 추구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카페 컨셉으로 꾸며 마치 시청자는 실제 카페에 온 손님처럼, 브랜드는 카페 사장님처럼 시종일관 소통하며 진행했어요. 이 카페 컨셉 라이브로 팬덤도 형성되고, 회차를 거듭할수록 신규 유입과 충성 고객이 쌓이면서 매출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고요. 실제 영상, 직접 확인해보실래요?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168818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259879



② 홈에스테틱 비건 뷰티 브랜드 'O'사


 브랜드의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하여 메인 키워드를 도출, 에스테틱을 연상케한 컨셉과 시연들로 숍에 가서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도 얼마든지 홈에스테틱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었습니다. 덧붙여 해당 브랜드는 앞서 두 번에 걸쳐 전해드린 메인 키워드 분석과 맞춤형 시청자 타겟 거기에 컨셉까지 찰떡 같은 호흡을 보여주며 첫 도전라이브임에도 깜짝 놀랄만한 매출을 기록하며 캘린더 기획전까지 패스트 트랙으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204235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280285


③ 국내 유명 종합 출판사 'S'사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196312

 그 유명한 '이토준지' 작가의 공포물을 컨셉 라이브로 200% 녹여내며 수많은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던 한 국내 종합 출판사의 라이브에요. 👻

무서운 책과 호러 무드 그리고 방송 당시 한여름이었다는 점을 고려해
공포물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의 소장욕 자극을 목표로 미술, DP, 조명 등 세팅을 통해
라이브 컨셉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연출했어요.

또 실제 작화를 자주 보여주어 시청자가 책을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진행했죠.
그 결과 오프닝부터 전개, 마무리 과정까지 아주 완벽한 컨셉 라이브가 탄생할 수 있었어요.
마치 오징어 게임처럼요!
(여성 쇼호스트 분은 진짜 귀신이었다는 후문이 나돌 정도였대요🙈)



3. 정리! 컨셉 라이브가 일석이조인 이유 📝


이처럼 컨셉 라이브가 일석이조인 이유! 우리 브랜드가 어떤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지
시청자의 머릿속에 오래오래 기억 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콘텐츠'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는 거, 아시겠죠? 

다음 소식에는 쇼핑라이브 급성장 4번째 열쇠인 '시청자 직접 참여 라이브'를 기획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쇼핑라이브의 메인 소비자 층인 2~30대 소비자들의 독특한 소비 경향에 대한 인사이트는 덤으로요! (별이 다섯개!인 아주 중요한 정보이니 놓치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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