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라이브커머스 실구매자 999++ 만드는 방법

2021.11.04 18:00

nexthub

조회수 3,475

댓글 2


네이버 쇼핑라이브 급성장 열쇠 5가지 중 3번째는 컨셉라이브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하루에 진행되는 브랜드는 약 2,000개가 넘습니다.

이렇게 쏟아시는 라이브 방송 중 컨셉라이브로 시청자에게 우리 브랜드를

똑.똑.히 ✨ 각인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1. 우리 브랜드를 시청자 머릿속에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방법 

여러분은 '오징어 게임' 하면 어떤 키워드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동그라미, 세모, 네모부터 시작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영희 로봇, 달고나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마 게임이 펼쳐진 '동화 같은' 세트장의 모습일 거예요.
실제로 오징어 게임의 세트장은 여느 데스 게임 드라마 속 연출과는 달리 알록달록한 색상을 '반복적으로' 사용했어요. 덕분에 동심에 대한 향수 그리고 이를 짓밟는 처절하고 잔혹한 상황이 더욱 대조적으로 그려져 시청자들의 충격을 극대화 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고요. 🎢



2. [세 번째 열쇠] 컨셉 라이브 (feat. 실사례 공개) 🔑


그들만의 확실한 '콘셉트(이하 컨셉)를 잘 표현해 전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 게임.
여기서 우리는 쇼핑라이브 급성장의 세 번째 열쇠 '컨셉 라이브'가
왜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이때 포인트는 넥스트허브가 생각하는 '컨셉'이란 '다른 제품이 아닌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할 이유', 즉 '소비자에게 USP를 정확히 제시하는 것'이란 것! 기본적으로 소비자는 구매해야 할 이유가 있으면 구매하고, 이유가 없으면 구매하지 않기 때문이죠. 💁🏻‍♀️



① 프리미엄 생(生) 식빵 브랜드 'D'사


식빵 브랜드 'D'사만의 차별화를 추구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카페 컨셉으로 꾸며 마치 시청자는 실제 카페에 온 손님처럼, 브랜드는 카페 사장님처럼 시종일관 소통하며 진행했어요. 이 카페 컨셉 라이브로 팬덤도 형성되고, 회차를 거듭할수록 신규 유입과 충성 고객이 쌓이면서 매출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고요. 실제 영상, 직접 확인해보실래요?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168818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259879



② 홈에스테틱 비건 뷰티 브랜드 'O'사


 브랜드의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하여 메인 키워드를 도출, 에스테틱을 연상케한 컨셉과 시연들로 숍에 가서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도 얼마든지 홈에스테틱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었습니다. 덧붙여 해당 브랜드는 앞서 두 번에 걸쳐 전해드린 메인 키워드 분석과 맞춤형 시청자 타겟 거기에 컨셉까지 찰떡 같은 호흡을 보여주며 첫 도전라이브임에도 깜짝 놀랄만한 매출을 기록하며 캘린더 기획전까지 패스트 트랙으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204235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280285


③ 국내 유명 종합 출판사 'S'사


https://shoppinglive.naver.com/replays/196312

 그 유명한 '이토준지' 작가의 공포물을 컨셉 라이브로 200% 녹여내며 수많은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던 한 국내 종합 출판사의 라이브에요. 👻

무서운 책과 호러 무드 그리고 방송 당시 한여름이었다는 점을 고려해
공포물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의 소장욕 자극을 목표로 미술, DP, 조명 등 세팅을 통해
라이브 컨셉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연출했어요.

또 실제 작화를 자주 보여주어 시청자가 책을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진행했죠.
그 결과 오프닝부터 전개, 마무리 과정까지 아주 완벽한 컨셉 라이브가 탄생할 수 있었어요.
마치 오징어 게임처럼요!
(여성 쇼호스트 분은 진짜 귀신이었다는 후문이 나돌 정도였대요🙈)



3. 정리! 컨셉 라이브가 일석이조인 이유 📝


이처럼 컨셉 라이브가 일석이조인 이유! 우리 브랜드가 어떤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지
시청자의 머릿속에 오래오래 기억 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콘텐츠'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는 거, 아시겠죠? 

다음 소식에는 쇼핑라이브 급성장 4번째 열쇠인 '시청자 직접 참여 라이브'를 기획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쇼핑라이브의 메인 소비자 층인 2~30대 소비자들의 독특한 소비 경향에 대한 인사이트는 덤으로요! (별이 다섯개!인 아주 중요한 정보이니 놓치지 마세요. 🌟)
라이브커머스쇼핑몰운영네이버라이브커머스네이버쇼핑라이브쇼핑라이브쇼핑라이브컨셉라이브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채색채도리옥원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