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6.11.23 13:15

이봉수

조회수 3,144

댓글 3

여기다 문의 드려야 되는지. . .
안녕하세요.
아는 지식도 없어 답글도 못달고 읽기만 하다 문의드립니다.
3년전쯤 친척이 건물을 하나 구입하면서 관리인으로 경장애인인 저를 등록해 논다고 주민등록증을 받아갔습니다.
그러다 요즘 제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같이 유통업을 해보려고 사업자 등록을 하려는데 일단 머리에 떠오르는게 세금문제가 생각나더라구요.
세금이 더 나올까요? 안나올까요?
그리고 또 명의를 빌려준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했을때 혹시 일어날 다른 문제나 사고는
없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몇일내로 등록을 해야되서 빨리 전화해서 명의를 빼라고 말도해야되고, 이래저래 바쁜데 쓸데없는곳에 이리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4녀2남인 친척중에 장녀인 친척누나가 자기 친족을 놔두고 하필 한다리 건너인 저를 택한건지 무척 궁금도 하구요.
무지 사이 안좋은 친척이라 문제가 되든 안되든 이름을 빌려준거 자체도 좀 싫구요.
제 명의로 아직 등록되어 있는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궁금하구요.
전 명의빌려주고 콩고물 하나 얻어먹은적도 얻어먹고 싶었던 적도 없구요.
건물옥상 옥탑방을 빌려 살다가 지붕이 들려있고 바람이 들어와 땜방좀 해달라고 했다
이핑계 저핑계로 쫓겨났구요, 돈은 돈대로 보증금 월세 다 받아먹구요, 명의는 명의대로 빌리구요.
도움만 주고 본전도 못찾았습니다.
명의 빌려줬다 3년동안 마음 고생만 했습니다. 혹시 잘못되지는 않을까 해서...
아무튼 꼭 좀 도움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신 : 리터는 얼마나 드려야 되는건지 처음 질문이라...
세무회계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