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10월 3주 #1

2020.10.13 17:04

창업워너비

조회수 2,631

댓글 0

1. 휴레이포지티브 Huraypositive


문제 :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당뇨병, 고혈압, 신장질환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전문 의료지식이 부족한 환자들이 식단이나 생활습관 등을 관리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모르고 병을 악화시키는 식재료를 사용하기도 하고요. 안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도 기억에만 의존해 관리하다보니 개선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해결 :  휴레이포지티브는 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어플에 평소 식습관과 생활패턴을 입력해 데이터 기반 질병 관리가 가능한데요.



매끼니 음식을 입력하면 영양소와 칼로리가 누적되는 방식으로 하루 섭취량을 확인할 수 있고요. 질병에 따라 유의해야할 영양소가 그래프로 표시돼 직관적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휴레이포지티브의 케어 솔루션은 전국의 대학병원과 보험사와 연계해 B2B중심으로 환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었는데요.



앞으로 직접 환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B2C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창업 : 2010년 창업

투자 : 150억 원 시리즈 B 투자유치

투자자 : 삼성벤처투자 외

누적 투자 유치액 : 200억 원



2. 트로스트 Trost


문제 : 무한경쟁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진로, 이별, 업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트라우마 등 다양한 이유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지만 제대로된 케어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한경우 감정 컨트롤이 어려울 정도로 고통을 겪기도 하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신과 치료에 대한 부정적 편견은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을 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는데요. 



때문에 증세를 조기에 잡지 못하고 악화시켜 더 큰 괴로움에 빠져 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개인을 넘어 가족과 주변인들의 행복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해결 : 트로스트는 어플을 통해 전문 심리상담사와 1:1로 연결되어 채팅이나 전화로 심리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챗봇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기초적인 상담이 가능하고요. 이후 검증된 전문 상담사와 심층상담이 이어질 수 있는데요. 비대면 익명으로 상담이 이루어지는 만큼 기존 정신과 상담에서 낙인효과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한 것이 특징입니다.




트로스트에는 현재 100여 명의 전문 심리상담사가 활동 중에 있고요. 서비스 개시 후 지금까지 약 35,000명의 유료 고객이 이용했다고 합니다.



창업 : 2016년

투자 : 20억 원 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한국투자파트너스

누적투자유치금액 : 25억 원



3. 호텔리브 Hoteliv


문제 : 집안 대청소, 어렵죠? 보통 한달에 한 두 번 정도는 대청소를 해줘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화장실은 평소에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 악취가 발생하고 타일 틈이나 실리콘에 곰팡이등 미관상 보기 안좋은 흠이 생겨납니다.



요즘은 아파트 화장실에는 샤워부스가 많이 설치되어 편리하게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투명한 유리가 깨끗해 보여 고급스러움을 더하지만 물때가 끼기 시작하면 미관상 보기가 안좋아집니다.



하지만 전문 기술이 없는 일반인이 이런 때를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쉬는 날 긴시간을 투자해 청소를 해도 1~2주가 지나면 도로 더러워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청결함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해결 : 호텔리브는 아파트에 호텔 수준의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서비스는 구독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요. 월 2회 격주로 전문 화장실 청소 요원이 예약한 시간에 집으로 방문에 청소를 진행합니다.



요원들은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전문교육을 받게되어 철저하게 매뉴얼에 따라 청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 아파트 단지에 청소 요원이 전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매번 사람이 바뀌지 않아서 일정한 수준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고요.



부가서비스 신청에 따라 주방청소, 호텔식 어메니티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인수합병

인수기업 : 직방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사업아이템스타트업사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청춘하가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