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

쪽지

쪽지함

중박이상은 가는 오프라인 광고 기획하기

2020.05.13 17:44

폴씨z

조회수 2,368

댓글 5


안녕하세요! 옥외광고를 주력으로 하고있는

종합광고대행사에서 열혈대리로 일하고 있는

폴씨 입니다 :)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나 온라인 광고대행사 마케터 

분들과 소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다보니.. 옥외 광고에 대한 신선한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_+


예상외의 예산으로 광고집행을 고려하시거나.. 

신박한 크리에이티브를 요청하시거나 다양 합니다 :) 

그런데, 매체의 가이드라인이 있는 대부분의 온라인

광고와 달리 어느정도 자유도가 많은게 오프라인광고 

이다 보니, 여러 시도를 해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너무 자유도를 높이다 보면, 괜히 돈만 펑펑

쓰고, 대표님실에 불려가는 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몇번 안타까운 경우를 들었습니다 ㅠㅠ..) 


이때 조언 드리는건, 디자인을 잡거나 매체를 잡을 때, 

동종업계 1등 브랜드를 기를 쓰고 따라하기를 권해

드리는데요 :-) 


시니어 계층 비율이 높은 자격증 및 성인 학원업태는 

오프라인 광고의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 그중 에듀윌은 

넘사벽의 존재감으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 


예전 구로디지털단지역 부근에 서있는데.. 사거리를 

지나가는 5대의 버스가 모두 에듀윌인적도 있습니다 --)a

매체 담당자들에게 수소문해보면 매년 압도적인 물량을

꾸준히 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중 유심히 집행 매체를 뜯어보면.. 집행하는 

매체가 정해져 있는데요..~


1)브랜드 톤앤매너가 맞거나

2)타겟과 동선이 겹치거나

3)노출 및 효율이 잘나거나  


3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이미 여러 매체를 진행

하여, 장기 광고로 진행되는 것들은 대부분 한번 인증?을

받은 광고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 


최근 지하철을 탔을 때 이런 벤치마킹을 취하는 업체를 

보았는데요 :-) 


영어학원 절대 강자와 


성인 학원 끝판왕 입니다 :) 


이렇게 나란히 두고 보면 정말 많이 비슷하죠..? ㅎ


누가 먼저다! 라고 하면 혹 관련업태 분들의 반발이

있으실수 있지만..ㅎ 누군가가 누군가를 벤치마킹한

역력한 느낌이 납니다 :) 


아무것도 모르는 제로 베이스상태에서 대표님 지시로

옥외광고를 기획해야 할시.. 


1)동종업계 1등 브랜드 옥외광고 사례 수집 

->테스트 사례가 아닌 장기 사례로 

2)매체 확인 후 우리 브랜드 톤앤매너 대조 

3)우리 타겟과 동선 및 예상 노출 시나리오 기획

4)콘텐츠 기획 

5)예산 기획 및 집행


정도만 따라가도.. 중박이상은 가는 기획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물론 모두가 오프라인 온라인에 통달한 IMC가 

되는 인력이시면 크리에이티브를 마음껏 쓸 수 

있지만.. ^-^)a.. 예외에 해당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드립니다! 


혹 오프라인 광고 기획 경험이 있으시거나 관련

문의사항은 언제나 쪽지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odi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