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5 4월 5주

2020.04.28 23:01

창업워너비

조회수 1,197

댓글 0

1. 애기야 가자

문제 : 요즘 키즈카페의 인기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각종 놀이기구와 장난감 그리고 활발한 신체활동과 교육적인 요소까지 갖추고 있어서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군데군데 흩어진 키즈카페를 찾고 정보를 알아내는 데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키즈카페는 대부분 인터넷에서 검색이 되긴 하지만 동네별로 따로 검색해야하고, 가격, 실내 모습, 음식물 반입여부, 주차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알아보는데 일일이 전화를 해야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해결 : 애기야가자는 아이와 갈만 한 키즈카페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인데요. 키즈카페뿐만 아니라 야간 어린이병원, 약국, 예스키즈존(노키즈존의 반댓말)에 대한 정보들로 범위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를 검색하고 찾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후 애기야가자는 아이의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적합한 장소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윤민창의재단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2. 라라잡

문제 : 우리나라 취업 사이트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 되어있는데요. 하나는 잡코리아나 사람인과 같이 정규직 취업을 위한 플랫폼과 알바몬이나 알바천국 같이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직군을 위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비교적 소수이기는 하지만 대학생이나 갓 대학을 졸업한 취준생들은 경력을 인정받으면서 금전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를 찾게 되는데요. 기업에서도 단기적 프로젝트나 TF운영을 위해서는 한시적으로 인력을 필요로 하나 정규직으로 채용했을 경우 프로젝트 이후 인력에 대한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하게 되는 면이 있었습니다.

해결 : 라라잡은 기업과 취준생들의 필요에 맞는 일자리를 매칭하는 플랫폼인데요.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프로필을 작성하고 대학 졸업장을 업로드해 인증절차를 거치면 기업별 단기잡 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지원한 공고에 대한 결과는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고요. 급여지급 일정, 급여세부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준생 입장에서는 다양한 기업에서 근무 경험을 통해 실질적인 적성을 찾을 수 있고요. 기업 현직자들과 교류의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기업 입장에서도 공채로 채용하는 것과 다르게 오랜기간 평가할 시간과 업무적 기회가 생겨 인재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시드투자 유치

투자자 : 프라이머, 스트롱벤처스

누적투자유치액 : 비공개


3. 반반택시(코나투스)

문제 : 야근을 하거나 지인들과 모임등의 일로 늦은시간에 귀가를 해야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버스나 지하철은 이미 끊기고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야합니다. 야간 할증에 장거리를 이동하게 되면 택시비로만 2~3만원 이상 지출하기도 합니다.

해결 : 반반택시는 같은 방향의 승객을 함께 탑승하도록해 택시비를 절약해주는 플랫폼인데요. 어플에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경로가 비슷한 승객과 매칭되어 택시기사에게 콜이 전달됩니다. 낯선 사람과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같은 성별의 사람들과만 이용하게되고 어플 가입 과정에서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서 범죄의 위험을 줄였습니다. 외국의 경우 우버나 그랩등의 공유 택시 서비스에서 유사한 서비스가 이미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기존 택시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택시동승 개념을 접목했다는 점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현황 : 2018년 창업

투자 :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자 :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스파크랩 등

누적투자유치액 : 47억 원


4. 짐싸

문제 : 최근 1인가구가 급증하면서 소규모 주택에 거주하는 인구가 늘고 있는데요. 특히 자가가 아닌 월세와 전세로 거주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다보니 1년 혹은 2년 주기로 거처를 옮기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이사는 각종 정보를 찾고 물리적인 힘을 많이 써야해서 힘든 일로 인식이 되어 있는데요. 이사할 집이 정해지면 짐을 싸고, 이사업체를 일일이 전화를 해서 알아봐야하죠. 그렇게 연결된 업체는 아무리 잘 알아본다 해도 기사님이 불친절하다거나, 여성 1인가구의 경우 불안감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결 : 짐싸는 어플로 간단하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일일이 전화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정보 검색 난이도를 확 낮추게 됩니다. 기사들은 별점으로 평가가 되어있어 서비스 품질을 가늠해 볼수 있고요. 기사님들의 후기를 살피면서 구체적인 니즈에 맞는 기사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자 :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누적투자유치액 : 38억 원


5. 시즈닝(그리인더)

문제 :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먹는 음식에서도 식물성 재료를 원료로 하는 비건의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에따라 소비자들도 환경을 파괴하는 기존의 제품보다는 지속가능한 생산활동을 하는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이쪽 시장은 아직 규모가 작아서 활성화 되어있지 않은데요. 현실적으로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어떤 제품이 환경을 생각한 제품인지 알 수 없고, 환경 보호를 마케팅으로 내세우는 업체가 있다고 해도 소비자는 검증을 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해결 : 시즈닝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만 보여주는 비디오 커머스를 준비중에 있는데요. 30초 이내의 쇼핑 영상으로 최근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했고요. 자체 커뮤니티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를 활발히 하는 유저를 팔로우할 수 있게 됩니다. 자연히 커뮤니티 내에서 지속 가능한 소비 패턴이 더욱 장려가 되겠죠? 또한 시즈닝은 PB상품 개발과 해외 진출을 기획함으로써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현황 : 2020년 5월 웹 서비스 런칭 예정

투자 : 디데이 4월 본선 진출

주관 : 디캠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멍반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