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바일 광고 영역]1교시. 모바일 광고 용어 확실히 알고 있을까?

2020.03.29 21:55

바쁘남

조회수 3,335

댓글 3

오전 회의, 대표님이 묻는다.

'오늘 우리 앱 광고 페이스북 CPM이 높아졌는데 CPI는 오히려 낮아졌네. 이유가 있어?' 

'CTR을 높여 CPC 단가를 낮췄을 때 CPI는 얼마까지 내려가지?'


CPM, CPC, CPI, CPA 등의 디지털&모바일 광고 용어, 마케터라면 익숙한 용어일텐데요.

하지만 실무에서 미디어믹스를 구상할 때나 광고 효과를 분석하며 보고를 하는 경우 빠르게 계산할 수 있어야하죠.


오늘 퀴즈를 통해 내가 얼마나 디지털&모바일 광고 용어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테스트해봅시다.

한 문제당 최대 3분을 넘기지 않고 한번 풀어보세요.





1. CPA 과금은 매체사에서 선호하는 방식이다.(O,X)


2. CPM 10,000원 / 예산 20만원 / 노출 수는?


3. 노출 수 45,000 / 예산 225,000원 / CPM은?


4. 클릭률(CTR) 1.03% / CPC 230원 / 예산 50만원 / 노출 수, 클릭 수, 예상 CPM은?(소수점 없이 반올림)


5. 10,000원 광고비로 5명 유저가 유입되었다.

각 유저의 인앱결제액은 A=5,000원  B=25,000원  C=10,000원  D=0원  E=15,000원

이 때 ARPU는?


정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에 정답을 남겨주세요!


모바일 광고 용어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3UTK3l



모바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미친개발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