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회의, 대표님이 묻는다.
'오늘 우리 앱 광고 페이스북 CPM이 높아졌는데 CPI는 오히려 낮아졌네. 이유가 있어?'
'CTR을 높여 CPC 단가를 낮췄을 때 CPI는 얼마까지 내려가지?'
CPM, CPC, CPI, CPA 등의 디지털&모바일 광고 용어, 마케터라면 익숙한 용어일텐데요.
하지만 실무에서 미디어믹스를 구상할 때나 광고 효과를 분석하며 보고를 하는 경우 빠르게 계산할 수 있어야하죠.
오늘 퀴즈를 통해 내가 얼마나 디지털&모바일 광고 용어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테스트해봅시다.
한 문제당 최대 3분을 넘기지 않고 한번 풀어보세요.
1. CPA 과금은 매체사에서 선호하는 방식이다.(O,X)
2. CPM 10,000원 / 예산 20만원 / 노출 수는?
3. 노출 수 45,000 / 예산 225,000원 / CPM은?
4. 클릭률(CTR) 1.03% / CPC 230원 / 예산 50만원 / 노출 수, 클릭 수, 예상 CPM은?(소수점 없이 반올림)
5. 10,000원 광고비로 5명 유저가 유입되었다.
각 유저의 인앱결제액은 A=5,000원 B=25,000원 C=10,000원 D=0원 E=15,000원
이 때 ARPU는?
정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에 정답을 남겨주세요!
모바일 광고 용어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