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TV 스캐터 광고 수익, 4년 전에 비해 32% 감소

2022.05.21 09:0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53

댓글 0

스탠더드 미디어 인덱스(Standard Media Index)가 실시한 분석에 따르면, 방영이 임박한 프로그램의 광고를 판매하는 전국 TV ‘스캐터(Scatter)’ 시장의 이번 시즌(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 광고 수익이 4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32% 크게 감소했다고 미디어포스트는 보도했다. 또한 2018년과 올해 같은 기간 동안 모든 프로그래매틱 모든 직접 반응 광고도 21% 감소한 24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8년과 유사한 이번 시즌은 NBC TV 네트워크에서 동계 올림픽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그리고 11월 대통령 선거를 위한 지출을 늘리면서 대규모 정치 광고 시즌을 시작했다.

TV 구매 및 판매 경영진이 전국 TV 광고의 주요 침체를 지적하는 이유로는 공급망, 인플레이션, 경제 약화 가능성이 지적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