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는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통합 본인인증서비스로, 올해 9월 기준 가입자 3000만명을 달성했다.
하지만 동시에 ‘패스’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통신사들의 광고와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마케팅 활용 이용약관 동의를 통한 과도한 개인정보 수집 등으로 불만이 커지는 상황이다. 특히 패스가 실물 운전면허증을 대신하게 되는 혁신서비스로 자리잡으려면 이 같은 불편함이 시급히 개선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0.09.21 11:06
좋아요 2
조회수 691
댓글 0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소마코
CRM 마케터의 새 무기, 브랜드 메시지
bigin
퍼널 마케팅에 대한 진정한 이해 1
Jazzy
스타트업 홍보 영상, 뻔하지 않게 만드는 5가지 방법
드롭샷매치
Meta 운영 TIP - 7편
MetaKore
쉐이크쉑, 한국인 입맛 저격할 진짜 ‘더 불고기 쉑’ 출시
소마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