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3월 25일 마케팅뉴스] 마케터 90% 상황 심각하다 외

2020.03.25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0

조회수 547

댓글 0




1. 여행업, 작년 대비 결제금액 하락

와이즈앱이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추정한 발표자료에 따르면, 여행업 대표 업체들이 작년 2월 대비 86%까지 결제금액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하나투어, 모두투어의 경우 86%가 하락한 것으로 추정되며, 호텔스닷컴 80%, 제주항공은 75% 수준으로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현재 추세로는 2월보다 3월에 더 하락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2. 코로나19, 마케터 90% 상황 심각하다 느껴

코로나19가 마케팅 업계에도 매출 하락 등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보스에서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마케팅 업계에서도 90% 이상이 심각한 상황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73%는 매출이 하락하였고 58%는 광고 성과가 하락했다고 답했다. 매출과 광고 성과 모두 기존 대비 20~40%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3. 혼족의제왕, 이커머스·놀식주랩스 융합 업데이트 공개

혼족의제왕이 이커머스와 소비자 참여형 실험실 '놀식주랩스'를 융합한 업데이트 버전을 선보였다. '놀식주랩스'에서는 1인 경제 관련 서비스, 제품에 대한 리서치, 설문조사 등 소비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혼족들의 삶의 질을 올려줄 제품들을 판매하는 자사몰을 만들어 1인 경제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의 테스트 베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회원 혜택을 제공할 제휴사, 판매 물품을 테스트할 공급사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4. 강남언니, 누적 가입자 200만명 돌파

성형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가 출시 5년 만에 누적 가입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운영사인 힐링페이퍼는 강남언니가 현재 1,700여 개 병원 진료 정보와 사용자 후기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강남언니는 사용자와 병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해외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향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5. 간편송금 서비스 지난해 124% 폭증

토스, 카카오페이 등 간편송금 서비스의 하루 평균 이용액이 2,300억원을 기록했다. 1년 만에 124% 증가한 규모다.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금융기관의 서비스 제공도 늘어나고 있으며,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비밀번호 등으로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도 일평균 이용액 1,750억원을 기록했다.

 


 

6. 트위터 1분기 실적 전망 하향

트위터가 코로나19 여파로 1분기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트위터 최고재무책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최근 몇 주 동안 트위터의 전 세계 광고 수익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7. '언택트 수출마케팅 '코트라 빅데이터가 뜬다

코트라가 자체 보유한 글로벌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해 '연관 해외기업 매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트라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국내기업과 품목 관련도가 높은 해외기업 10개사를 보여주는 기업별 맞춤형 서비스다. 추천 해외기업은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기업이 신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 될 것이라는 게 코트라의 설명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