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9월 19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송출 수수료 갈등, 일단락될까 외

2023.09.19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1

조회수 881

댓글 5



1. 송출 수수료 갈등, 일단락될까

LG헬로비전과 현대홈쇼핑이 블랙아웃은 면하게 됐다. 양사가 송출 수수료 문제를 두고 합의를 이루면서 홈쇼핑 업계와 유료방송 업계 간 갈등이 완화되는 분위기다. 큰 틀에서 합의는 이루었으나 세부 내용 협상은 아직 남아 있어 갈등의 불씨는 완전히 꺼지지 않은 상황으로 알려졌다.

 


 

2. 국내 디지털 광고사기, 전 세계 4위

글로벌 디지털 광고 규모가 약 91조 원이며, 오는 2026년까지 143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는 세계 10위 규모이며, 절반 이상인 약 8조 원이 디지털 광고비로 조사됐다. 디지털 광고사기 규모는 미국과 일본, 중국에 이어 세계 4위로 예상되고 있어 전담 기구 설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온다.

 


 

3. TV 팔아선 답 없다… LG전자, 대변신 선언

LG전자가 지금까지 이어온 TV 사업 전략을 확 바꾼다. TV 판매 점유율에만 몰두하지 않기로 전략을 선회한 것이다. 대신에 17조 원에 이르는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시장 개척에 더 집중할 계획이다. 새로운 콘텐츠·운영체제를 무료로 제공해 광고로 돈을 벌겠다는 구상이다.

 


 

4. 네이버·카카오 이유 있는 소셜 기능 강화

실적 악화를 겪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소셜 기능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이용자들이 좋아요와 댓글을 편하게 달 수 있게 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일상 공유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초점은 체류시간이다.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머물도록 유도하는 전략이다.

 


 

5. 틱톡, 블프 겨냥 판매자 보조금 제공

틱톡이 올해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그램에 판매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최대 50%의 할인 보조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 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 11월 24일이다. 틱톡은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6. 무신사, 내년 봄·여름 유행 알리는 시즌 프리뷰 선봬

무신사가 내년 봄·여름 시즌 트렌드를 선공개하고 고객 투표로 발매 여부를 결정하는 ‘24SS 무신사 시즌 프리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판매 데이터 등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예측한 트렌드 키워드로 소프트 유틸리티, 데님 온 데님, 아티셔널 터치, 그런지 리바이벌, 리파인드 캐주얼, 스포츠케이션을 선정했다.

 


 

7. 틱톡, EU서 4900억 과징금

틱톡이 유럽연합에서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 위반 혐의로 4900억 원에 달하는 거액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보도에 따르면 아일랜드 DPC는 틱톡이 데이터 처리 투명성, 데이터 최소화, 보안, 통제 책임, 데이터 보호 등 GDPR의 8개 조항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