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년 엔터테인먼트 장르 앱의 선두 주자는 틱톡... 지난 10년 간 누적 다운로드 수 유튜브의 2배 넘어서

2023.01.31 09:10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688

댓글 1

틱톡(TikTok)’이 2022년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강세를 보인 앱으로 떠올랐다.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발표한 ‘2023년 모바일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숏폼 비디오·라이브 스트리밍 겸 소셜 앱 틱톡은 누적 소비자 지출 60억 달러(한화 약 7조 4000억 원)를 넘어서면서 누적 비게임 앱 소비자 부문에서 데이팅 앱 ‘틴더(Tinder)’에 이어 전 세계 순위 2위를 차지했다.

틱톡은 2020년까지는 한 번도 소비자 지출 상위 100위 차트에 진입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 이후 두 배 수준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며 2022년에만 30억 달러(3조 7000억 원) 소비자 지출액을 달성하고 주요 엔터테인먼트 장르 앱들 중 1위에 올랐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