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대학생 하나 살려주세요 (성과에 따른 광고소재 선택)

2020.12.05 01:28

홍홍스

조회수 887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대학생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사실 처음해보는 거라...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ㅠ 업계분들의 조언이 필요해서 급하게 아이보스 가입하고 글 작성합니다 간단하게라도 좋으니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제가 같이 일하고 있는 온라인 신발 쇼핑몰에 어떤 컨셉의 광고가 적절한지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크리에이티브 컨셉 A와 B라고 하겠습니다. 



도달노출CPMCPCCTR
컨셉A15,08113,2467,466원258원2.82%
컨셉B17,11614,8586,796원227원2.95%


얼마전  무타겟의 트래픽 목표의 A/B 광고 집행을 했습니다.A의 CTR이 2.82, B컨셉은 CTR은 2.95 정도로 B가 조금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CPC를 주요지표로 분할 테스트한 결과 역시 B쪽이 227원으로 A의 258원보다 30원정도 더 효과적으로 나왔습니다. 딱히 구매를 바란것은 아니었지만 찾아보니 구매는 컨셉 A 3건 컨셉B가 4건으로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대충 이렇게 보면 B를 선택하는게 맞겠지만...A 컨셉의 경우 일전에 상세타겟을 설정해서 따로 광고집행한적이 있었습니다. 트래픽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10만원 예산에서 8건의 구매전환이 나왔을만큼 광고지출대비 수익률(ROAS)이 600% 이상으로 꽤 높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요행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이때문에  A 컨셉 역시 괜찮은 크리에이티브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B 컨셉사이의 CTR 차이(2.82와 2.95 )가 크게 나는 것도 아니라서 하나를 고르기가 애매해 계속 고민중에 있습니다.
예산은 70만원 정도 남은 상태라 원래는 컨셉 하나를 선택해서 광고이미지를 보완한다음 구매전환으로 광고를 집행해볼까 했었으나....둘중에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ㅠㅠ 아니면 예산을 35/35로 나눠서 유사타겟으로 구매로 돌려볼까 하는데 예산이 적어서 둘로 쪼갠버리면 구매전환이 잘나올까 싶기도 하네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이러한 상황에서 컨셉B를 선택하는것이 맞는지, A와 B사이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고고 볼 수 있을까요?
2) 70만원의 남은 예산을 어떻게 소비하는게 제일 적절한 인사이트 도출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꼭 구매전환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많은 조언 주세요)

혹시 조언해주실 부분 있으면 하나하나 다 소중하니 꼭 답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페이스북크리에이티브ab테스트성과비교AB트래픽구매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홍홍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