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업계 선배님들께 조언구합니다.

2020.11.26 23:32

BAE마케팅

조회수 841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온라인 마케팅 회사 취업 4달 차 신입마케터입니다.




선배님들에게 마케팅 직무 진로관련 질문드립니다.




고견부탁드립니다

> 상황설명입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제러미 러프킨 도서를 비롯 4차산업관련 도서, 국내 강연,강좌 중 유명한 것들은 거의 다 들었습니다.


진로 설정을 데이터분석 관련 생각하고 온라인 마케팅 회사 취직하였습니다.


현재 근무 한지 4달 차이고 대부분 업무 파이프라인을 얕게라도 한번정도는 다 경험해본 것 같습니다.


 업무를 경험하면 할 수록 느끼는 것은, 각 매체 별 데이터를 관리-분석하는 역량을 갖추는게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될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회사에서 만들어져있는 엑셀 양식에 데이터를 기입하고, 입찰가 조정을 하고,

광고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그때그때 분석하여 개선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일


 이 과정 가운데 단순 노동, 반복 업무가 많고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도 아직까진

데이터 관리체계가 잘 만들어져있지 않아 비효율적인 업무 환경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점은 정확히 인식되고 어떤 방향으로 해야할지 길은 보이나, 파이썬/프로그래밍 등을 활용한 데이터분석 실무역량이 부족하여 업무환경개선은 아직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로설정과 관련하여 마케팅 분야 선배님들에게 여쭙습니다.


 최근, 네트워킹 배너광고(카카오모먼트, GDN  등) 관리도 시작하였고 각 매체 별 광고 운영관리를 조금씩 시작하고 있는데.


매체 별 광고운영과, 결과데이터 분석을 하며 느끼는 것은


 마케터 라는 직업이, 데이터 분석역량을 자동화, 체계화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추지 못하거나, 관련 체계가 정립되지 못한 회사에 다니게 된다면


 취급하는 금고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반복업무에 치이게 되고 현실적으로 '네이버, 구글'등 매체에서 버는 돈에 기생하는 사람밖에 못되는거라 생각이 됩니다.


 결국 데이터수집-관리-분석 역량을 갖춰야 되는거라 생각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의 개념을 개인에게 적용시키는 것일텐데요.


다만 데이터분석 역량, 관리체계 등 만들기 위해서


'무엇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 그대로 그냥 adsp 부터 시작하여 adp - 데이터분석기사 등으로 진로를 잡으면 될지,


아니면 어떤 관련 진로가 따로 있는것인지.


 결국 네트워킹 광고를 포함한 현재의 온라인 광고들이 진화할텐데, 그것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선 마케터로써 인공지능을 활용가능한 역량을 키워야 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데이터분석역량 계발 -> 인공지능 활용역량 계발 ( 마케터로서 기획역량은 당연히 같이 길러가구요 )

이 직무 성장 과정을, 세부적으로 쪼개면 어떤 과정설정을 해야 단계별로 맞게 되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관련 진로 성장을 해보신 선배님 계시면 조언을 구합니다.

마케터온라인마케팅디지털마케팅직무직무조언조언진로설정신입인공지능데이터분석마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캡틴스리랑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