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스마트 스토어 배송처리 관련 질문입니다.

2020.09.14 17:25

박인턴

조회수 1,11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대학교 현장실습 겸 교내 사업단 프로그램 지원하여 닉네임과 같이 한 회사의 인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회사의 제품을 팔기 위해 이번에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게 되었는데, 사전 준비가 너무 부족했나 봅니다.


검색어 노출이고 페이지 최적화가 어떻고 아이보스에서 정보를 많이 얻었으나 실제로 판매해보니 배송 문제가 생기는군요.


오늘 3명의 동기들을 제치고 제 스마트 스토어에 첫 주문이 들어왔는데 다른 스마트 스토어들이 배송비가 2500원~3000원 하는 것을 보고 당연히 일반 소포겠거니 싶어 우체국에서 일반 소포를 발송하였습니다.


하지만 발주 확인후 발송 처리를 누르려니 일반 소포에 송장 번호가 없어 발송처리가 불가능하네요.


덕분에 바로 첫 구매 해주신 1호 고객님께 감사하다는 말 대신 죄송합니다로 시작해서 톡톡으로 장문의 편지를 썼습니다ㅜㅜ


추적이 불가능 한데다 발송 처리도 못 누르고 있으니...구매 확정은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만약 잘못가면 어떡하는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첫 판매이기 때문에 네이버 굿즈플로인가 하는 월 100건 택배 계약으로 송장 뽑지도 못하고, 그렇다면 앞으로도 4000원 들여서 등기 이용해야 하나요?


질문 요약 - 일반 소포로 보낸 제품의 발송 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후 배송은 등기로 해야하는지


+) 사업자 등록은 법인으로 되어있습니다.

회사 앞 GS25 편의점 반값택배도 생각해보았으나 법인이라고 반값 안된다네요ㅜ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우체국택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