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운영 중 효율이 잘 나오다 갑자기 CPA가 3배 이상으로 증가하는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우선 기존 소재를 OFF 후, 여러 소재를 테스트 하는데 효율 회복이 그 전만큼 되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타겟설정은 변동 및 셋팅은 변경사항 없으며, 갑자기 효율이 감소했는데 혹시 위와 같은 경험이 있으신분 있으실까요?
추가적으로 페이스북 광고 진행시
1캠페인 여러세트 각 1소재로 운영하면 경매 시스템에의해 내부 경쟁이 되어 CPM이 올라가는 이슈가 생긴다던데,
캠페인을 여러개 만들어서 각 1세트 1소재로 운영하면 CPM 경매 경쟁에 서로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 진행시 효율 높은 소재를 찾은 후 예산을 증액시키고 싶을 때는 다들 어떤방법으로 운영하시는지 궁금합니다(세트 예산을 계속 수정하면 광고 품질에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