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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페이스북) 빨?이 잘받는 사업영역이 있을까요?

2020.07.10 18:45

kaida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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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마케팅 초보입니다. 항상 양질의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아니라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집행하는 마케팅에 대하여 소위 마케팅 빨?이 잘 받는 사업영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대조군으로 가설을 세운 분야가 화장품과 식품의 두 분야인데요.

제가 세운 가설은 이렇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의 효과가 좋으려면

1.  상품의 질이 거의 비슷한 완전경쟁시장 수준이어야 한다. (업체간 제품의 품질차이가 적음)

2.  SNS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군이 실구매를 하는 시장이어야 한다.

3.  진입장벽이 낮아야 한다 (OEM이 잘되거나, 제품 생산 난이도가 높지 않아야 함)


이렇게 3가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영역이 화장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층이 실구매를 하고, 상품의 질이 거의 비슷하며(OEM업체가면 대기업제품과 똑같은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진입장벽이 낮아 중소기업들이 니치마켓을 잘 공략하는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실제로 화장품 업체중에서는 온라인마케팅을 하지 않는곳이 없을 정도로 활발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짜 제품의 질로 판명되는 시장이 아닌 누가누가 마케팅을 잘하냐가 키포인트가 될 정도로요.


이와는 반대로 식품시장은

상품의 질이 제품마다 다르고 (신선식품은 특히 그렇죠)

실구매층이 40~60대 주부인경우가 많고 이들이 사는 물품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함


이렇게 제가 세운가설을 정리해보면

화장품 시장은 소위말하는 마케팅을 집행했을 때 예상치만큼의 매출이 나오는, 예상이 가능한 시장이고

식품 시장은 마케팅을 집행했을 때 결과를 예측하기가 어려운 시장이라고 판단되는것 같아요.


제가 세운가설중에 혹시 바로잡을 부분이 있으면 고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마케터 분들이 각자 계시는 분야가 소위 말하는 마케팅빨이 잘받는 분야인지를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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