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하우스 신입 마케터입니다. 기존 마케팅 부서 자체도 없고, 마케팅 업무 자체를 거의 혼자 해내고 있는 상황에 예산도 제대로 얼마를 사용할 수 있는지조차 감이 오지 않아
홍보용 콘텐츠 업로드를 할 때마다 비용에 대해 사장님께 보고드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영업 이익의 몇 퍼센트를 마케팅 예산으로 잡는 기준으로 알고 있지만
저희 회사는 온라인 서비스이고 유료화 된 부분도 없어서...
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할 예정인데,
다른 보스님들께서는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을 어떤 방식으로 받아오고 책정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콘텐츠를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지, 콘텐츠 업로드 주기와 예산 분배를 보통 어떻게 하고 계신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