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페이스북 구매전환 픽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500리터)

2020.04.05 23:48

우블리

조회수 1,661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이번에 페이스북/인스타 광고를 처음 진행하는데

제가 알맞게 진행하고 있는지도 궁금하고 픽셀도 정상 작동하는지 궁금하여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픽셀은 카페24 FBE를 통해 간편설치를 했습니다.)


자사몰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집행 방식은 컨텐츠 2개를

각각 트래픽 (일예산1.5)/ 전환 (일예산1.5)캠페인으로   총 4개의 광고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궁금증입니다!

현재 동일 컨텐츠 트래픽/전환 2가지로 진행하는 이유는

1. 어떤게 더 타겟모수를 빨리 쌓을 수 있을까?

2. 어떤게 구매전환률이 더 좋을까? 

테스트 하기 위함인데 머신러닝이 끝난 뒤, 효율이 더 좋은 컨텐츠/캠페인을 선별하는게 정석이라고 들었는데

지금과 같이 테스트를 하면 될까요??


두번째 궁금증입니다!


추후에 구매전환 모수가 쌓이면 유사타겟을 만들어서 광고를 집행하려고 하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픽셀 구매전환이 4개가 기록되어있지만 유사타겟 만들기를 해보면 1건밖에 안잡히더라구요

반영이 아직 안된건지, 아니면 저기 사용자 매개변수에 안잡혀서 그런건지...

사용자 매개변수가 안잡히는것들은 왜 그런것인지, 안잡혀 있으면 유사타겟을 만들때 이용을 못하는건지

궁금증의 악순환입니다 ㅠㅠ


참고로 광고센터에 찍힌 구매전환 기록은 2건이였습니다! 


그리고 데이터소스가 브라우저가 아닌 서버로 찍히는 2건은 확인해보니 네이버페이로 구매된 건들이던데

서버에서 받은 픽셀도 유사타겟에 활용한건가요?


마지막 궁금증입니다!!


페이스북 픽셀은  인스타와 연동이 되있다는 가정하에,

인스타 광고를 통하여 구매전환 된것들도 유사타겟에 사용할 수 있는 모수로 수집이 되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절실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페이스북인스타그램픽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0리터 중 80%인 40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