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최근에 아이보스 오실 때마다 우연히 제가 올린 페북 관련 문의 글들을 보게 되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려요. 페북광고 경험도 별로 없는데 그것마저 5년전이고, 회사의 현재 페북담당자도 페북은 처음이라 … 모르는 사람들끼리 답이 나오지 않아 ... 비슷한 질문이 반복되어 죄송합니다. 궁금한 부분은
1. 픽셀 삭제가 가능한가요?
구글링해보니 한 번 생성한 픽셀은 삭제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희 회사에서 생성한 픽셀 중 하나가 보이지 않네요. 페북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 경로는, 비즈니스 설정 > 데이터소스 > 픽셀 입니다.
삭제가 된 것인지, 그 픽셀만 보이지 않는 것인지 알 수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2.픽셀에 회색 불이 들어와도 집계가 가능한 것일까요? (녹색불, 빨간불이 아닌...)
https://business.facebook.com/events_manager/pixel/ ==> 이벤트관리자 > 픽셀 ...에서 상단에 들어오는 불이 회색이었다는 뜻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위에 삭제되었거나 안 보인다는 그 픽셀에 녹색 불이 아닌 회색 불이 들어와 있었고… 그렇게 회색 불이 들어온 지 꽤 오래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렇게 픽셀에 문제가 있어서 새로운 픽셀(3월 초)을 만든 후, pageview 등등이 잘 잡히나 확인하면서 새로운 픽셀 설치 이전의 숫자도 확인했는데… 2월 이전에 pageview, 구매 횟수 등등이 잘 잡히고 있었습니다. ==> 지인분께 픽셀에 회색불 들어와 있으면 숫자 집계가 잘 안된다...라고 들었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요. 그렇다면 회색 불은 잘 안 잡히는 게 아니라… 잡긴 잡는데 "니네 픽셀 뭔가 문제 있어." 이런 뜻인가요?
3. 페북 광고 생성할 때 픽셀과 관련된 문의입니다.
(1) 페북 광고를 할 때 정확한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기본 pageview 및 목적에 맞는 표준이벤트, 이렇게 "2군데"에 픽셀만 제대로 심으면 --> 해당 광고의 성과는 정확히 잡힌다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구매수 증가를 위해 페북광고를 하면 pageview + purchase만 똑바로 심으면 / 회원 가입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pageview + 회원가입 완료페이지에 적당한 이벤트만 똑바로 심으면 광고의 성과는 제대로 측정된다...라고 이해하는 것이 맞죠?
( 사실 몇몇 분들이 "2군데"만 잘 심겨도 성과 측정에 문제 없다...라는 답은 주시긴 했는데... 저희 팀 내에서 … 만약 구매수 증가를 위한 페북광고를 돌리면 pageview + purchase 외 새로운 이벤트 픽셀을 만들어야 성과를 제대로 측정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지속적으로 저에게 이야기해서~ 흔들리는 제가 똑같은 문의를 다시 올립니다. 관련 답변주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2) 물론 위에 제가 제대로 이해했길 바라지만... 만약 잘못 되었다면 앞으로 광고를 집행할 때 어떤 이벤트 픽셀을 어떻게 추가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구매수를 늘리기 위한 페북 광고 집행 시, 이미 심어져 있는 pageview +
purchase 외에 어떤 이벤트 픽셀을 추가해야 광고 성과가 제대로 잡히게 될까요?)
보스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