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페이스북 픽셀) 삭제, 회색 불, 광고 생성시 이벤트 설정 관련 질문드립니다.

2020.03.19 17:07

uniquest

조회수 155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34.6%

먼저, 최근에 아이보스 오실 때마다 우연히 제가 올린 페북 관련 문의 글들을 보게 되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려요. 페북광고 경험도 별로 없는데 그것마저 5년전이고, 회사의 현재 페북담당자도 페북은 처음이라 모르는 사람들끼리 답이 나오지 않아 ... 비슷한 질문이 반복되어 죄송합니다. 궁금한 부분은


1. 픽셀 삭제가 가능한가요?


구글링해보니 생성한 픽셀은 삭제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희 회사에서 생성한 픽셀 하나가 보이지 않네요. 페북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 경로는, 비즈니스 설정 > 데이터소스 > 픽셀 입니다.

삭제가 것인지, 픽셀만 보이지 않는 것인지 수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2.픽셀에 회색 들어와도 집계가 가능한 것일까요? (녹색불, 빨간불이 아닌...)


https://business.facebook.com/events_manager/pixel/ ==> 이벤트관리자 > 픽셀 ...에서 상단에 들어오는 불이 회색이었다는 뜻입니다...

기억으로는 위에 삭제되었거나 안 보인다는 그 픽셀에 녹색 불이 아닌 회색 불이 들어와 있었고… 그렇게 회색 불이 들어온 오래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렇게 픽셀에 문제가 있어서 새로운 픽셀(3 ) 만든 , pageview 등등이 잡히나 확인하면서 새로운 픽셀 설치 이전의 숫자도 확인했는데… 2 이전에 pageview, 구매 횟수 등등이 잡히고 있었습니다. ==> 지인분께 픽셀에 회색불 들어와 있으면 숫자 집계가 안된다...라고 들었지만 그렇지 않은 같아서요. 그렇다면 회색 불은 잡히는 아니라… 잡긴 잡는데 "니네 픽셀 뭔가 문제 있어." 이런 뜻인가요?


3. 페북 광고 생성할 픽셀과 관련된 문의입니다.


(1) 페북 광고를 정확한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기본 pageview 목적에 맞는 표준이벤트, 이렇게 "2군데" 픽셀만 제대로 심으면 --> 해당 광고의 성과는 정확히 잡힌다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구매수 증가를 위해 페북광고를 하면 pageview + purchase 똑바로 심으면 / 회원 가입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pageview + 회원가입 완료페이지에 적당한 이벤트만 똑바로 심으면 광고의 성과는 제대로 측정된다...라고 이해하는 것이 맞죠?


사실 몇몇 분들이 "2군데" 심겨도 성과 측정에 문제 없다...라는 답은 주시긴 했는데... 저희  내에서  만약 구매수 증가를 위한 페북광고를 돌리면 pageview + purchase  새로운 이벤트 픽셀을 만들어야 성과를 제대로 측정할  있는  아니냐고… 지속적으로 저에게 이야기해서~ 흔들리는 제가 똑같은 문의를 다시 올립니다. 관련 답변주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2) 물론 위에 제가 제대로 이해했길 바라지만... 만약 잘못 되었다면 앞으로 광고를 집행할 어떤 이벤트 픽셀을 어떻게 추가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구매수를 늘리기 위한 페북 광고 집행 , 이미 심어져 있는 pageview + purchase 외에 어떤 이벤트 픽셀을 추가해야 광고 성과가 제대로 잡히게 될까요?)


보스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픽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사람마을_김변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 관련법
HMKT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

#기타 검색마케팅#기타 SNS마케팅#MCN
권영미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키워드광고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
닥터송

병원마케팅컨설턴트 닥터송

#마케팅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