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GA 방문페이지 관련 질문 드려요(마지막...)

2020.02.06 10:03

애자일

조회수 240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73.3%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0 리터 중 80%인 40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GA 방문페이지 관련 문의 드려요~


일전에 네이버 브랜드광고의 소재ID에 필터를 걸어 트래킹을 하였는데


소스/매체에서는 분류가 잘 되는것 같아 보였지만 naver/organic의 유입이 상대적으로 높아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면 브랜드 광고 배너를 클릭해서 유입되는 사람이 통상 검색 엔진에서 웹문서를 통해 유입되는 사람들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게 보편적인데... ) 


보조측정기준을 '방문 페이지'로 확인해 보니 네이버 브랜드광고 url로 잡혀 있더라고요...


GA필터 기능은 오직 '방문 페이지'애서만 적용되는것을 감안 하더라도 네이버 브랜드 광고 url은


방문페이지에서만 생성되기 때문에 문제 될것이 없을텐데 참 이해가 되지 않더라고요...


 (모자이크 되어 있는 부분이 네이버 브랜드 광고 url입니다.)


각설하고 결국 GTM을 활용해서 브랜드,상품,키워드 광고 변수를 만들고 태그걸어서 트래킹을 해도


naver/organic 방문 페이지에서 네이버 브랜드 광고 url이 찍히는건 여전합니다.


현재까지 naver/organic에 찍히는 방문페이지 url(네이버 브랜드광고)은 


브랜드검색/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 에서 찍히는 url(네이버 브랜드광고)과 일부분 일치하며,


naver/organic의 브랜드 광고 url이 브랜드 검색/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 브랜드 광고 url에 일부분 포함되어 있다는 것만 파악되었습니다. (브랜드 검색/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naver/organic)


GA상 네이버 브랜드광고에 대하여 특정 조건이 부합되면 자연유입으로'도'(중복되어) 찍힌다는 소린데

혹시 이부분 해석 가능하신분 계실까요?


※ 브랜드광고는 PC, 모바일 둘다 광고 진행 하고 있습니다

     UTM으로 설정하면 상기의 문제가 100% 해결 됩니다.


며칠간 여러곳을 방문에 문의 드려도 해결되지 않은 부분인데...오늘 마지막으로 질문 드려 봅니다.ㅎㅎㅎ

해결되지 않으면 UTM과 GTM을 적당히 섞어서 사용하는것으로 마침표를 찍으려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리터 500)

ga 트래킹 gtm utm 방문페이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wonderQ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애자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마2팀

신명나는 마이팀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조영빈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오스토리
일도필살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자

#배너광고#모바일광고#MCN
애피켓

구즈월드 | 애피켓마케팅연구소 이대표

#키워드광고#블로그마케팅#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