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자일 입니다, GA 방문페이지 관련 문의 드려요~
일전에 네이버 브랜드광고의 소재ID에 필터를 걸어 트래킹을 하였는데
소스/매체에서는 분류가 잘 되는것 같아 보였지만 naver/organic의 유입이 상대적으로 높아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면 브랜드 광고 배너를 클릭해서 유입되는 사람이 통상 검색 엔진에서 웹문서를 통해 유입되는 사람들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게 보편적인데... )
보조측정기준을 '방문 페이지'로 확인해 보니 네이버 브랜드광고 url로 잡혀 있더라고요...
GA필터 기능은 오직 '방문 페이지'애서만 적용되는것을 감안 하더라도 네이버 브랜드 광고 url은
방문페이지에서만 생성되기 때문에 문제 될것이 없을텐데 참 이해가 되지 않더라고요...
(모자이크 되어 있는 부분이 네이버 브랜드 광고 url입니다.)
각설하고 결국 GTM을 활용해서 브랜드,상품,키워드 광고 변수를 만들고 태그걸어서 트래킹을 해도
naver/organic 방문 페이지에서 네이버 브랜드 광고 url이 찍히는건 여전합니다.
현재까지 naver/organic에 찍히는 방문페이지 url(네이버 브랜드광고)은
브랜드검색/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 에서 찍히는 url(네이버 브랜드광고)과 일부분 일치하며,
naver/organic의 브랜드 광고 url이 브랜드 검색/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 브랜드 광고 url에 일부분 포함되어 있다는 것만 파악되었습니다. (브랜드 검색/네이버 통합검색-모바일⊃naver/organic)
GA상 네이버 브랜드광고에 대하여 특정 조건이 부합되면 자연유입으로'도'(중복되어) 찍힌다는 소린데
혹시 이부분 해석 가능하신분 계실까요?
※ 브랜드광고는 PC, 모바일 둘다 광고 진행 하고 있습니다
UTM으로 설정하면 상기의 문제가 100% 해결 됩니다.
며칠간 여러곳을 방문에 문의 드려도 해결되지 않은 부분인데...오늘 마지막으로 질문 드려 봅니다.ㅎㅎㅎ
해결되지 않으면 UTM과 GTM을 적당히 섞어서 사용하는것으로 마침표를 찍으려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리터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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