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모두 UTM 파라미터 링크로 사용중입니다.
다만 source, medium, campaign만 설정하고 utm_term={ keyword } 값은 따로 설정을 안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획득 > 유로키워드 >키워드(기본 측정기준) 캠페인(보조 측정기준)으로 확인해보니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료 키워드들 목록이 나왔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료 키워드들도 있고 상당 수로 유입된 키워드들은 not set인 데이터들이 있던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서 그런건가요? ㅠㅠ
1. 애초에 네이버 UTM 파라미터 값을 동일하게 적용했는데 왜 어떤 건 유료 키워드(알맞은 데이터)로 나오고 또 어떤 건 not set 으로 나올까요?
2. 기본 측정기준이 '검색어'가 아닌 '키워드'로 잡았는데도 제가 네이버 검색광고에 추가하지 않은 '키워드'이기에 not set으로 나오는 건가요?
3. 그냥 광고 URL에 utm_term={ keyword }를 추가하면 이 모든게 해결될까요..? 데이터가 충돌날지 걱정됩니다.
4. 유료키워드 데이터들을 보니 다른건 다 제가 셋팅한 키워드들이 맞던데 갑자기 주진모.. 가 데이터에 나오는건 무슨 경우일까요? ㅠㅠ 검색어도 아닌 거 같고.. 제가 주진모를 키워드 광고로 추가한 적은 더더욱이 없고...
멘붕와서 머리 쥐어뜯다 아이보스 고수님들한테 여쭤봅니다 ㅠㅠ 알려주신다면 계신 방향으로 절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하기어렵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