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A 전환 목표 관련해서 문의 드려요,
우선 질문 내용의 이해를 도와드리고자 이미지를 별도 준비 하였습니다! -
홈페이지 --전제품--신발--장화
순서로 홈페이지(www.aaa.com) 카테고리 뎁스라고 보시면 됩니당
Q1 우선 전환 목표에 대한 개념 질문으로... 달성한 값(<그림1>의 장화 155, <그림2>의 장화 146)이 '사용자' 를 의미하는게 맞나요? 아니면 세션수인가요?
Q2 만약 사용자가 맞다면 <그림1>의 '장화' 155 와 <그림2>의 '장화' 146의 목표 달성한 데이터 숫자가 같아야 하지 않나요? 왜냐면 <그림1>과 <그림2>의 출발점은 달라도 궁극적으로 www.aaa.com/전제품/신발/장화
라는 최종 도달점은 같기 때문에 '사용자'던 '세션수'던 같아야 하는데 왜 다른지 이해가 되질 않아요...ㅠ
<그림1>의 제품 카테고리 59(42.75%) 와 <그림2>의 신발 카테고리 48(39.67%)의 차이만큼
<그림2> 기준으로 외부 유입으로 집계 되야 하지 않나 싶어요...;;;
에 대한 사용자를 파악하기 위해 GA-행동-사이트콘텐츠-모든 페이지에서 '순 페이지뷰'를 확인해 봤는데 '순 페이지뷰'가 162더 군요
제가 생각하는목표가 달성된 값의 전제 자체가 '사용자'라는 가정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이 부분의 숫자가 다른게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
<그림1>의 장화값: 155 = <그림2>의 장화값: 146 = 장화 순페이지뷰(www.aaa.com/전제품/신발/장화): 162
= 제 생각 ㅎㅎ
왠만해선... 트레킹 중 누락된거겠지~ 하고 넘어 갈텐데 이미 집계된 데이터에
필터를 거는 개념이라 더욱이 이해가 안됩니당 ㅠㅠ
GA 고수님들 답변 해주시면 복받으실거에요~~~
500리터 쿵...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애자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